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지드래곤 조교 해프닝…진짜 軍 조교 출신 연예인 14인 누구?

by아주경제

배우 현빈 해병대에서 조교 생활 '눈길'


지드래곤의 백골부대 조교 발탁 소식이 해프닝으로 끝나면서 실제로 군대에서 조교로 복무한 연예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유승호부터 이시언까지 연예계를 대표하는 조교출신 연예인들 모아봤다.

지드래곤 조교 해프닝…진짜 軍 조교

▲유승호

아역 출신 배우 유승호는 만 20세가 된 지난 2013년 이기자 부대에 입소해 신병 훈련을 받았다. 이후 수색대대로 배치돼 군 복무를 시작한 유승호는 보직 변경으로 신병교육대대에서 조교로 복무했다. 유승호는 당시 자신을 보고 수군거리는 훈련병들에게 일부러 더 심하게 기합을 줬다고 밝히기도 했다.

 

▲휘성

가수 휘성은 군 생활 중 10여 개의 표창장을 받을 정도로 성실하게 군복무한 것으로 유명하다. 휘성은 논산훈련소 조교 출신으로 지난 2013년 MBC '진짜 사나이'에 휘성이 훈련병들에게 군가 교육을 하는 모습이 방송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임시완

배우 임시완은 지난해 7월 입대해 현재 25사단 조교로 군 복무를 하고 있다. 특히 임시완은 사격, 체력, 전투기량 등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인정 받아 특급전사로 선발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옥택연

그룹 2PM 옥택연은 미국 영주권자임에도 백마부대에 입대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군복무 전 허리디스크로 판정을 받아 대체 복무를 할 수 있었지만 수술과 재활을 하며 현역으로 입대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지드래곤 조교 해프닝…진짜 軍 조교

▲주원

30세의 나이에 군에 입대한 배우 주원은 기초군사훈련에서 1등을 차지해 조교로 발탁된 사례다. 현재 강원도 철원군 백골부대에서 조교로 복무하고 있으며 지드래곤의 선임이 된다. 주원의 전역 예정일은 2019년이다. 최근 지상군페스티벌 홍보 영상에 모습을 드러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천정명

천정명은 지난 2008년 육군 30사단으로 입소해 심병교육대에서 조교 생활을 했다. 천정명은 사인요청을 하는 훈련병들에게 얼차려를 시켰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다. 복무 당시 그의 별명이 '악마 조교'였다고.

 

▲권상우

육군훈련소에서 조교생활을 한 권상우는 모범적인 군생활을 한 대표적인 연예인이다.

 

▲배성재 아나운서의 형 배성우

배성우가 조교로 군복무했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그리 많지 않다.

 

▲이태곤

이태곤은 지난 2010년 10월 20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자신의 군생활에 대해 밝힌 바 있다. 이태곤은 군대에서 통제를 당하는것보다 통제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조교 시험을 준비, 어려운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현빈

배우 현빈은 지난 2010년 열풍을 일으켰던 SBS '시크릿 가든'이 종영하자마자 바로 해병대에 자원 입대했다. 특히 그는 모범적인 생활로 군대에서 해병대 조교로 군복무를 마쳐 제대 이후 더욱 높은 인기를 누렸다.

지드래곤 조교 해프닝…진짜 軍 조교

▲김광규

배우 이광규 역시 방송에 나오는 친근한 이미지와는 달리 50사단 신교대 교관 출신이다.

 

▲비

지난 2011년 10월 11일 경기도 연천의 5사단으로 현역 입대한 가수 비는 모범적인 훈련태도로 조교로 전격 발탁됐다. 특히 주·야간 사격훈련에서 주간사격 20발 중 19발, 야간사격 10발 중 10발을 명중시키며 특등사수로 뽑혔다.

 

▲강경준

배우 강경준은 지난 2009년 입대 후 논산 훈련소에서 신병 훈련 조교 생활을 했다. 그는 군복무 당시 육군웹진 '아미진'과 인터뷰에서 배우 천정명의 추천으로 조교에 지원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강경준은 훈련병 800여명 중 1등으로 뽑혀 훈련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시언

배우 이시언은 백골부대 조교로 복무했다. 조교 시절 혹독한 훈련을 시켜 '독사'라는 별명으로 불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강경주 기자 Qurasoha@a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