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나는 효과

by조선일보

옐로우와 함께 지루한 일상도 날린다

 

밝고 선명한 노란색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컬러죠. 경쾌함이 가득한 옐로우 컬러로 공간을 꾸미면 어떤 매력이 나타날지 알아볼까요.

햇살을 닮은 에너지 가득한 노란색

노란색은 햇빛에 제일 가까운 색감을 가진 색으로, 우리의 정신을 맑게 만들어주고 행복한 느낌을 가져다줘요. 따라서 가족이 함께 하는 거실에 노란색을 쓰면 즐겁고 쾌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거실 뿐 아니라 회의실이나 사무 공간 등을 옐로우 컬러로 꾸며도 효과가 탁월하겠죠.

 

노란색은 두뇌 활동을 자극하는 색깔이어서 우리의 교감, 부교감 신경에 영향을 줘서 신체 활동을 왕성하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지루한 일상생활을 이겨낼 밝은 에너지가 필요하거나 자존감이 부족한 것 같은 시기에 옐로우 컬러를 방안 곳곳에 들여보세요. 경쾌하고 긍정적인 마음이 절로 생겨나게 될 거에요.

경쾌한 옐로우 벽면으로 선명한 공간 연출

노란색으로 벽을 칠하면 공간이 좀 더 선명해 보이는 느낌을 낼 수 있어요. 특히 주변 색깔과 대비되었을 때 가시성이 월등히 높아진답니다.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다이닝룸 벽을 노란색으로 칠하면 식욕을 돋구는 효과도 난다. /stabygutt.net

채도 높은 옐로우 컬러로 벽을 칠했더니 밝은 에너지가 넘치는 다이닝룸이 됐어요. 노란색은 식욕을 돋구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주방이나 다이닝룸에 쓰기 좋죠. 테이블에 놓인 녹색 식물과 노란색 벽이 만나니 상큼한 느낌이 물씬 나요.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벽면에 노란색 페인트를 거친 붓으로 칠한 듯한 효과를 냈다. /vtwonen

벽 상단은 흰색, 하단은 밝은 노란색으로 채워 아늑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가 나는 거실이에요. 특히 옐로우 컬러로 칠한 부분은 붓으로 거칠게 칠한 듯한 모양을 내서 자연스런 느낌이 살아났어요. 흰색과 노란색 조합의 벽면과 밝은 회색 소파가 어우러져 거실이 한층 포근해 보여요.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흰색 벽 일부를 밝은 노란색으로 칠해 경쾌한 느낌이 난다. /Bloglovin'

벽의 일부분을 노란색으로 칠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톤 공간에 포인트를 줬어요. 책상 위에는 벽에 쓰인 옐로우톤보다 조금 밝은 레몬 컬러 스탠드를 뒀어요. 두 가지 톤의 노란색으로 방을 꾸며 통통 튀는 느낌이 배가됐죠.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채도가 낮은 노란색은 정적인 느낌을 줘 침실 등에 쓰기 좋다. /stylesyllabus.us

채도를 살짝 낮춘 노란색을 쓰면 침실에 어울리는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탁한 노란색으로 벽을 칠하고, 회색 커튼을 달았더니 정적인 분위기가 나는 휴식 공간이 완성됐어요.

노란색 소품으로 통통 튀는 방 만들기

노란색은 채도에 따라 넓은 면적이나 포인트로 활용해도 좋은 색이랍니다.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폭이 넓은 옐로우 컬러 커튼을 달았더니 벽 전체를 노란색으로 칠한 효과가 난다. /admagazineru

벽을 흰색으로 칠하고 바닥을 우드 컬러로 마감한 거실에 두툼한 소재의 노란색 커튼을 달아 경쾌한 분위기를 냈어요. 채도가 높은 옐로우 컬러 커튼을 방 안에 들이니 마치 벽면 전체를 노란색으로 칠한 것과 비슷한 효과가 나요.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무채색으로 꾸민 공간에 푹신한 노란색 소파를 놓아 아늑한 느낌을 살렸다. /LINEAInc

흰색과 회색으로 모던하게 꾸민 공간에 밝은 노란색 소파를 군데 군데 둬서 화사한 느낌을 더한 거실이에요. 다소 밝은 옐로우 컬러를 사용한 만큼 딱딱하거나 광택있는 의자가 아닌 푹신한 소재의 소파를 골랐더니 은은한 조명과 함께 부드럽게 어울려요.

집안 곳곳에 노란색 포인트 주면 나타

출입문만 노란색으로 칠해도 공간에 통통 튀는 느낌을 더할 수 있다. /stylesyllabus.us

출입문 하나만 노란색으로 칠해도 분위기가 밝아지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방문객들에게 경쾌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죠.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이뤄진 방의 벽면 일부에 검은색을 채우고, 문에는 옐로우 컬러를 칠해 선명한 대비 효과를 낸 것이 인상적이에요.

 

이지은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