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들어도 좋은 소녀시대 노래 TOP 10

[핫이슈]by 데일리
언제 들어도 좋은 소녀시대 노래 TO

소녀시대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컴백한다. 2015년 정규 5집 ‘라이온 하트(Lion Heart)’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소녀시대의 새 앨범은 8월 발매될 예정이다. 2007년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한 소녀시대는 ‘Kissing You’, ‘Gee’, ‘소원을 말해봐’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소녀시대 데뷔 10주년을 맞아 대표곡들을 선정해봤다.

1. Gee

소녀시대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대표곡 ‘Gee(지)’. 지금의 소녀시대가 있게 만든 곡이다. ‘Gee’는 첫사랑에 빠진 소녀가 어쩔 줄 몰라 하는 귀여운 상황을 담은 빠른 댄스곡으로, 소녀시대만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담았다. 곡 제목 ‘Gee’는 ‘어머나’, ‘깜짝이야’ 등의 의미를 지닌 영어 감탄사 중 하나다.

2. 다시 만난 세계

소녀시대의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는 10대들의 순수함과 열정, 자신감 등을 느낄 수 있는 밝고 힘찬 분위기의 팝 댄스곡이다. 역동적인 에너지가 담긴 멜로디와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로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전하는 새로운 세계로의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3. Lion Heart

‘라이온 하트(Lion Heart)’는 60년대 미국의 복고풍 정서를 회상할 수 있는 곡. 도입부부터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라인의 시그니처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멋진 조화가 인상적이다. 길들지 않은 야생마 같은 남자를 ‘사자’에 비유해 ‘사자 같은 너의 마음을 길들이겠다’는 여자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다짐을 담았다.

4. 소원을 말해봐

몽환적인 도입부와 밝고 경쾌한 후렴구의 조화가 인상적인 노래다. 바쁜 일상에 지치거나 자신감을 상실해 우울한 모든 이들에게 소녀시대가 ‘행운의 여신’이 되어 에너지와 생기를 전달, 잃어버린 용기와 열정을 되찾을 힘을 북돋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소녀시대는 완벽한 각선미로 남심을 사로잡았다.

5. Kissing You

경쾌한 리듬과 남자친구에게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귀여운 가사가 돋보이는 하우스 풍의 댄스곡 ‘Kissing You’. 타이틀곡인 ‘소녀시대’보다 더 큰 사랑을 받으며 소녀시대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소녀시대의 청순하고 귀여운 매력을 가득 담아 귀여운 여자친구의 매력을 발산했다.

6. 힘내!

신나는 펑크록 ‘힘내!’는 ‘햅틱’ 광고를 통해 알려진 ‘햅틱모션’이 새로운 가사로 재탄생된 소녀시대의 응원곡이다. 지친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곡으로 수험생이나 시험을 앞둔 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소녀시대의 힘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7. Oh!

세련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의 노래 ‘Oh!’는 독특한 멜로디 전개와 편곡으로 각각의 파트가 의외의 타이밍에서 튀어나오며 변형을 되풀이된다. 생기발랄하고 경쾌한 에너지가 담긴 소녀시대만의 매력을 담은 곡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고백을 귀엽고 솔직하게 전해 눈길을 끈다.

8. I GOT A BOY

‘I Got a Boy’는 팝, 레트로, 어반 장르의 요소가 섞인 일렉트로닉 댄스곡이다. 한 곡을 들었음에도 마치 세 가지 스타일을 곡을 들은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여자들의 수다’를 메인 테마로, 일상생활 속에서 여자들이 친구들과 소소하게 나누는 수다 내용을 재미있게 담았다.

9. 훗

‘훗(Hoot)’은 고고리듬에 복고풍의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경쾌한 느낌의 노래로, 소녀시대 멤버들 각각의 개성 있는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훗’은 웃음소리를 재미있게 표현한 의성어로 마음에 화살을 쏘듯 자꾸 마음을 아프게 하는 남자친구에게 전하는 귀여운 경고를 담아 밝고 경쾌한 곡의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킨다.

10. Run Devil Run

‘Run Devil Run’은 신스팝(Synth pop)의 강하고 거친 사운드와 소녀시대의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곡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소녀시대 멤버들의 강렬하고 파워풀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노래다. 나쁜 남자에게 보내는 경고를 솔직하고 거침없는 단어로 강렬하게 표현했다.

 

글 : 박은별 press@daily.co.kr

2017.08.0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채널명
데일리
소개글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