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이 나이, 실화야?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by데일리

20~30대 연예인들은 나이가 중요하다. 한 살이라도 어려야 젊은 역할을 따낼 수 있기 때문. 특히 연예계에는 어린 나이에 뛰어든 사람들이 많아 더욱 나이에 민감하다. 그래서 ‘연예계 나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데뷔 초 나이를 속인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 많게는 10살까지 나이를 속인 스타를 모아봤다.

1. 서우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서우 SNS

배우 서우가 88년생이 아닌 85년생이라는 사실은 한 매체에 의해 밝혀졌다. 또 본명은 ‘김문주’로 확인됐으며, 학력에 나와 있는 수원과학대학에서는 제적당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소속사는 얼굴이 너무 앳돼 중고생 역할이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외모보다 나이가 많으면 대중에 선입견이 생길까 봐 부득이하게 나이를 속였다고 밝히며 공식 사과했다

2. 선우선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선우선 SNS

배우 선우선은 데뷔 당시 80년생으로 활동했으나 실제로는 75년생인 것으로 밝혀졌다. 선우선은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게스트였던 김숙과 동갑이라고 고백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선우선은 “당시 활동 나이가 80년생이었다. 최강희와 친해지면서 나이를 고백했다”고 밝혔다.

3. 정가은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정가은 SNS

제2의 송혜교로 불렸던 배우 정가은은 KBS2 ‘스타골든벨’에서 “데뷔할 때 나이가 너무 많아 81년생으로 속여 말했는데 사실 31살이다”고 깜짝 고백했다. 인터넷상 프로필에 공개된 나이보다 4살이나 많은 셈이다. 정가은의 깜짝 발언에 출연자들은 “31살이 사실이냐?”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4. 이시영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이시영 SNS

배우 이시영은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자신의 실제 나이를 고백했다. 이시영은 “소속사에 들어갔는데 회사에서 나이가 많으니 오디션 합격을 위한 전략 차원에서 어쩔 수 없이 2살 어리게 말했다”며 나이를 실제와 다르게 속였음을 밝혔다. 또 이시영은 “실제 나이는 방송 처음 하자마자 자연스럽게 얘기를 했다. 그게 마음이 편할 것 같아 그랬다”고 밝혔다.

5. 베이비복스 이가이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베이비복스 멤버 이가이는 데뷔 당시 프로필 나이가 78년생으로 표기됐었다. 이가이는 사실 88올림픽 당시에 활동했던 최초 걸그룹 ‘세또래’의 멤버 이희정이었던 것. 실제 나이는 68년생으로 무려 10살이나 나이를 속였던 이가이는 결국 자진 탈퇴했다. 이가이가 탈퇴한 뒤 빈자리에 윤은혜가 들어왔다.

6. 한예슬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한예슬 SNS

한예슬은 당초 공식 프로필을 통해 82년생이라고 밝혔지만 98년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실과 빠른 81년생인 가수 앤디와 미국에서 초등학교 동창생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81년생으로 프로필 나이를 수정했다.

7. 엄정화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엄정화 SNS

엄정화는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실제 생년월일을 뒤늦게 공개했다. 이날 유세윤은 건방진 프로필을 통해 엄정화의 생년월일이 1969년 8월 17일이라고 밝혔다. 강호동(70년생)은 엄정화의 나이가 밝혀지자, “예전에 나를 오빠라고 부르더라. 사실은 내가 한 살 동생”이라 말했다. 이에 엄정화는 “진짜 오빠인 줄 알았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8. 김장훈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김장훈 SNS

김장훈의 프로필상 나이는 67년생. 그러나 실제 나이는 더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장훈은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실제 나이를 밝히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평소 세일러문 복장이나 공연의 재미를 위해 특이한 분장을 하는 김장훈은 나이를 밝히면 편견을 가질까 봐 밝히지 않는다고 전했다.

9. 김현주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SBS ‘애인있어요’

김현주는 과거 MBC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실제 나이를 고백했다. 당시 유세윤은 김현주에 대해 “생년월일 1978년 4월 24일생으로 15년을 활동했지만 실제로는 1977년생이다. 올해 나이 서른다섯이다. 15년 동안 뱀띠면서 감쪽같이 말띠로 활동했다”고 폭로했다. 김현주는 2017년 현재 40세다.

10. 미나

진짜 나이를 속인 연예인 10

사진 : 미나 SNS

미나가 tvN ‘현장 토크쇼 택시’에서 나이를 속이고 데뷔한 사실을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미나는 “72년생이다. 저도 제 나이를 가끔 까먹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미나는 “원래는 78년생으로 데뷔를 했다. 막냇동생 나이로 데뷔한 거다. 72년도 속인 거라고 했다. 68년이라고들 하더라”고 덧붙였다. 이에 MC 이영자는 “최화정이 미나랑 동갑 같다고 했다”고 말했다.

 

글 : 이나래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