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시작은 계약이나 끝은 거플이리라"

계약연애 드라마 10

by데일리라이프

티격태격하는 매력의 계약연애

계약연애 드라마 10

출처 : mbc '개인의 취향'

계약연애와 계약결혼은 드라마나 소설,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다. 어떻게 보면 흔한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독자와 시청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는다. 티격태격하며 사랑없는 계약연애를 시작하지만 끝내 마음을 열고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는 계약연애 드라마를 모아봤다.

1. 이번 생은 처음이라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정소민)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이민기)가 한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 로맨스. 남세희는 깔끔한 세입자가 필요했고 윤지호는 보증금 없는 월셋집이 필요해 계약결혼했다.

2. 막판로맨스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JTBC '막판로맨스'

JTBC 웹드라마 ‘막판로맨스’는 톱스타 지설우 덕질 말고는 평범하기 그지없는 삶을 살아온 시한부 백세, 남은 시간 자신이 사랑한 스타와 닮은 배우 지망생 동준과 계약 연애를 결심하면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다.

3. 연애말고 결혼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tvN '연애말고 결혼'

tvN ‘연애말고 결혼’은 억지로 결혼을 강요받는 남자 공기태(연우진)가 집안에서 절대 허락할 것 같지 않은 지방대 출신 명품 판매장 직원 주장미(한그루)를 애인으로 소개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로맨틱 코미디다.

4. 내 이름은 김삼순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MBC '내 이름은 김삼순'

MBC ‘내 이름은 김삼순’은 웃음거리가 되고 마는 촌스러운 이름, 뚱뚱한 외모라는 콤플렉스를 갖고 있지만 전문 파티시에로 당당히 살아가는 30대 노처녀 김삼순(김선아)이 재벌남에다가 연하인 헌진헌(현빈)에게 오천만원을 받고 계약연애를 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5. 운빨로맨스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MBC '운빨로맨스'

운명을 믿고, 미신을 맹신하는 심보늬(황정음)와 수학과 과학에 빠져 사는 공대 출신 게임회사 CEO 제수호(류준열)의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다. 아픈 동생을 살리기 위해 만월 전 호랑이띠 남자와 하룻밤을 보내야 하는 점괘를 들은 심보늬는 제수호와 계약연애를 시작한다.

6. 개인의 취향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MBC '개인의 취향'

‘개인의 취향’은 동성애자 남자친구를 가지고 싶어 하는 박개인(손예진)의 룸메이트로 들어가기 위해 졸지에 동성애자로 거짓말을 한 뻔뻔하고 발칙한 정리정돈과 다림질이 취미인 포커페이스 전진호(이민호)의 동상이몽 동거 스토리를 담았다.

7. 그저 바라보다가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KBS2 '그저 바라보다가'

KBS2 ‘그저 바라보다가’는 인기 초절정 여배우 한지수(김아중)와 인기 없는 말단 우체국 직원 구동백(황정민)이 6개월간 계약동거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믹 로맨스를 그렸다. 화려한 여배우와 평범한 우체국 직원의 사랑 이야기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8. 총리와 나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KBS2 '총리와 나'

KBS2 ‘총리와 나’는 권율(이범수)이 파파라치에 남다정(윤아)과 함께 있는 모습이 찍혀 스캔들이 났다. 사진 속 여자가 권율의 내연녀라는 등 소문이 무성하게 퍼지자 권율은 한 여자의 인권을 위해 총리직을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사퇴하려는 기자회견장에서 갑자기 등장한 남다정이 권율의 팔짱을 끼며 “권율 내정자님과 저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다”라고 말하며 계약연애를 시작한다.

9. 운명처럼 널 사랑해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도 능력 있는 남자와 평범한 여성의 계약결혼을 그렸다. 재벌 후계자 이건(장혁)과 김미영(장나라)이 뜻하지 않은 하룻밤을 보낸 후 임신을 하게 되고 계약결혼을 하게 된 후 진짜 사랑을 찾는 내용이다.

10. 유혹

계약연애 드라마 10

사진 : SBS '유혹'

SBS ‘유혹’은 벼랑 끝에 몰린 차석훈(권상우)이 매력적인 재벌 2세 유세영(최지우)으로부터 10억이라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는다. 이에 차석훈이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면서 이어지는 관계 속에서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찾아가는 예측불허 사랑이야기를 담은 멜로드라마다.

 

글 : 이나래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