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호빵 시리즈

by데일리라이프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겨울철 하면 빠질 수 없는 간식이 호빵이다. 쫄깃한 빵 속에 앙금이 듬뿍 들어간 호빵은 호호 불어먹어가며 먹는 재미가 있다. 본격적인 호빵 시즌을 맞아 각 식품업계에서 다양한 호빵 제품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하거나 색다른 맛을 가미해 유니크한 호빵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인기 캐릭터를 호빵으로 형상화하는 것은 물론 호빵의 속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단팥, 피자, 야채가 아닌 양념치킨, 닭강정, 맥앤치즈 등 독특한 요리로 속을 채운 호빵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눈에 정리한 이색호빵 시리즈. 과연 어떤 호빵이 출시됐는지 하나씩 체크해보자.

미니언즈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 Daily, Instagram ID @chocho_52

GS25에서 선보이는 ‘미니언즈 호빵’은 영화 미니언즈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호빵이다. 미니언즈 특유의 노란색 색감을 살린 기본 버전 이외에도 시즌에 맞춰 다양한 버전의 호빵을 선보이고 있다. 할로윈데이를 맞이해 출시한 보라색 미니언즈와 크리스마스를 버전으로 빨간 모자를 쓴 미니언즈.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귀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호빵과 모양은 다르지만 속은 달콤하고 진한 단팥이 듬뿍 들어있다. 가격은 개당 1,300원/1박스 6개입 7,000원.

포켓몬 호빵 (피카츄 호빵, 잠만보 호빵, 몬스터볼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 Daily, Instagram ID @eunjides

피카츄 호빵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포켓몬 호빵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포켓몬 호빵’은 기존 버전인 피카츄 호빵과 포켓몬의 또 다른 인기 캐릭터 잠만보를 형상화한 잠만보 호빵 그리고 몬스터볼을 형상화한 몬스터볼 호빵 총 3가지다. 포켓몬 호빵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맛까지 업그레이드했다. 인공적인 맛은 줄이고 팥 함량을 높여 팥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격은 개당 1,300원/박스 구매 시 6개입에 7,800원이다.

맥앤치즈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 Daily, Instagram ID @svn.q

호빵의 진화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맛까지 진화하고 있다. 이에 삼립에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마카로니와 고소한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맥앤치즈 호빵’을 출시했다.한 입 베어 무는 순간 고소하고 짭조름한 치즈향이 입안 가득 퍼지고, 마카로니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잘 살렸다. 빵은 우리쌀 100%를 함유해 확연히 다른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단품 가격은 1,300원.

양념치킨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 Daily, Instagram ID @gs25osandusan

삼립에서 출시한 또 다른 호빵. ‘양념치킨 호빵’은 호빵 업계에서 처음 선보이는 유니크한 맛으로, 호빵과 양념치킨의 독특한 조합에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빵 속에는 닭가슴살과 매콤달콤한 소스를 조화롭게 버무린 양념치킨이 들어있다. 치킨 조각도 꽤 크고 속 재료도 풍성하며, 양념이 달달해 호빵과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단품 가격은 1,300원.

모리나가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 Daily, Instagram ID @lina_inkim

대만의 인기 아이스크림 모리나가 카라멜 아이스크림이 호빵으로 변신했다! 호빵 속에 달콤한 카라멜 앙금을 넣은 호빵으로 기존 팬들의 기대를 끌어모으고 있다. 단팥 호빵과는 다른 달달함으로 카라멜 특유의 진한 향과 달콤한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모리나가 호빵은 맛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기존 버전을 그대로 살렸다. 모리나가 아이스크림과 똑같은 디자인으로, 포장을 뜯으면 동그란 호빵 3개가 들어있다. 단품 가격은 1,300원/3개입 3,510원이다.

꼬꼬호빵 매콤닭강정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닭강정이 먹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다면 꿩대신 닭이라고, 닭강정 호빵을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 ‘꼬꼬호빵 매콤닭강정’은 쫄깃한 빵 속에 매콤달콤한 간장 소스 양념을 버무린 닭고기 볼을 넣은 호빵이다. 삼립에서 출시한 또 다른 호빵 양념치킨 호빵과는 확연히 다르다. 양념치킨 호빵이 달달한 맛에 중점을 두었다면, 매콤닭강정은 매콤한 맛을 더 살렸다. 간단히 간식으로 좋고, 특히 안주로 맥주와도 잘 어울린다. 3개입 3,510원이다.

하이큐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 Daily, Instagram ID @svn.q

하이큐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꽤 핫한 호빵이다. CU에서 선보인 ‘하이큐 호빵’은 일본 인기만화 하이큐 캐릭터가 그려진 호빵이다. 부드러운 카라멜 크림을 넣은 카라멜 호빵과 달콤한 초콜릿 크림을 넣은 초코 호빵 2가지다. 또 마니아층이 흥미를 끌 수 있도록 30여 종의 띠부띠부씰을 제품마다 무작위로 1개씩 넣었다. 가격은 개당 1,000원이다.

의성마늘햄치즈 호빵, 스위트콘치즈 호빵

포켓몬 캐릭터부터 맥앤치즈까지! 이색

롯데제과에서 기존 인기 제품을 새롭게 재해석해 다양한 호빵을 출시했다. 그중에서 의성마늘햄과 치즈를 넣은 ‘의성마늘햄치즈 호빵’과 스위트콘과 치즈를 넣은 ‘스위트콘치즈 호빵’의 인기가 뜨겁다. 호빵과의 조합은 색다르지만 익숙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가격은 두 제품 모두 6개입 6,980원이다.

 

글 : 황현주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