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10가지 식품

by데일리라이프

너 어디 아프니? 칙칙한 내 입술 천연재료로 생기 있게 만들기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생기 있는 입술은 오래전부터 건강의 상징이었다. 반면 칙칙한 입술 색과 좋지 못한 입술 상태는 인상뿐만 아니라 건강도 안 좋아 보이게 만든다. 때문에 평소 입술에 생기가 많이 떨어진다면 신경 써서 관리를 할 필요가 있다.

 

입술에 생기를 돌게 만들어 줄 천연 재료와 입술 건강 상태에 따라 섭취해야 할 음식을 선정해봤다. 현재 자신의 입술 상태가 좋지 않다면 그에 맞는 방법으로 입술의 상태를 개선해 보자. 또한 아름답고 건강한 입술로 얼굴과 건강 또한 생기 넘쳐 보이는 사람으로 거듭나 보자.

비트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입술의 색이 어둡다면 비트를 이용해 천연 입술 팩을 만들어서 활용해 보자. 비트는 칙칙한 입술의 색을 생기 있게 만들어 주고 윤기도 돌게 해주는 천연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트를 활용해 입술 팩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비트를 잘게 썰거나 갈아 입술 위에 10분 정도 올려놓은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기만 하면 된다. 주 2~3회 정도 꾸준히 해 주면 입술에 생기가 돌고, 붉은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으며, 입술의 수분도 보충해줄 수 있다.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겨울이 되면 꿀을 이용해 입술을 관리해주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꿀은 죽은 세포를 벗겨내고 새 세포의 발생을 촉진시켜주는 자연이 선사한 최고의 천연 크림이다. 잠자리에 들기 전 입술에 듬뿍 바르고 자면 입술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생기 있게 변할 것이다. 참고로 입술에 꿀을 바르고 잘 때 이불이나 베개에 묻을 수 있으므로 랩을 입술 크기에 맞춰 작게 잘라 그 위에 덮어두는 것이 좋다. 꾸준히 하면 립밤만큼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장미 꽃잎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장미 꽃잎을 활용해 입술의 생기를 살리는 방법도 있다. 장미 꽃잎은 입술에 자연스러운 광택이 나도록 입술 상태를 개선해주며, 입술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장미 꽃잎을 꿀, 버터, 우유 가운데 하나와 잘 혼합해 하루 2~3회 정도 꾸준히 발라주면 생기 넘치고 건강한 입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학교에나 직장 등에서는 하기 어려우므로 주로 아침 시간이나 저녁 시간을 활용해 장미 꽃잎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설탕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설탕은 건강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지만 입술 건강에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설탕 알갱이를 이용해 자주 입술 마사지를 해주면 입술 색이 밝아질 뿐만 아니라 입술 각질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설탕과 버터를 1:1로 섞어 하루 한 번 입술에 듬뿍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설탕을 활용해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또 하나 있다. 설탕과 바셀린을 섞어 입술 위에 펴 바른 후 30초~1분 후에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입술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라즈베리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라즈베리도 입술에 생기를 찾아주는 아주 좋은 천연 재료 중 하나다. 라즈베리 속에는 입술에 생기를 찾아주고, 촉촉함까지 더해주는 천연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라즈베리로 입술 마사지를 하는 방법도 다른 방법들만큼이나 간단하다. 라즈베리에 알로에 베라 크림 또는 꿀을 잘 섞어 20분 동안 발라 두거나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된다. 중요한 것은 1회성으로 끝나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무슨 방법이든지 일주일에 2~3회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강황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건강적인 효능이 뛰어난 강황은 입술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 강황은 입술의 색을 밝게 만들어 주고, 입술의 상처를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강황을 갈아서 우유와 섞은 후 부드러운 칫솔이나 천으로 입술에 적셔준 뒤 2~3분 후에 깨끗하게 씻어내기만 하면 된다. 귀찮음을 감수하고 매일 해주면 1~2주일 후에 매끄럽고 생기 있게 변한 입술을 마주할 수 있다. 강황을 갈아서 사용하기 귀찮다면 분말 형태로 시중에 판매되는 강황 가루를 사용해도 된다.

옥수수수염차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입술 상태가 마사지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때는 음식 섭취로 개선하는 방법도 있다. 마사지를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검붉은 입술의 색이 변화가 없다면 주목하자. 입술이 검붉은 데에는 음주, 스트레스, 과로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스트레스 해소에 신경 쓰고, 과로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뇨작용이 뛰어난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복용해 주는 것이 좋은데, 옥수수수염차는 이러한 증상들을 개선해 주어 입술에 다시 생기가 돌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고기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검붉은 입술과는 반대로 늘 아파 보이는 창백한 입술도 마사지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먹는 음식으로 증상을 개선해 보자. 빈혈이 있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 입술 색이 창백해질 수 있다. 빈혈이 문제라면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입술의 창백한 색을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 B12가 풍부한 신선한 소고기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소고기 외에도 비타민 B16이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나나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입술 면역력이 문제라면 바나나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 조금만 아프거나 피곤해도 입술에 물집이 잘 생긴다면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해 보자. 면역기능 증진에 효과가 있는 바나나는 비타민 B6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입술과 몸 건강 전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과육 자체로 섭취해도 좋고 다른 재료와 함께 섞어 갈아서 주스나 스무디 형태로 꾸준히 섭취해도 좋다. 단, 고혈압 환자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의 경우 의사와 먼저 상의해 보아야 한다.

현미

생기를 더해주고 입술 건강에도 좋은

면역력 강화와 입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현미는 입술 물집 증상을 완화 및 개선해주고,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대장의 활동을 도와 변비를 막아주는 효과도 있다. 현미는 가장 흔한 방법으로 현미밥을 해서 많이 먹지만 물에 불려 물기를 제거한 후 약불에 살살 볶아 먹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하면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고소한 맛은 한결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다.

 

글 : 구효영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