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장 추천

by데일리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 좋은 전국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JTBC '효리네 민박2'

연말이나 겨울방학에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눈썰매장이다. 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이 많아서 입장료도 저렴하고 부대시설도 편리한 편이다. 혹은 아직도 시골 언덕배기에서 추억의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곳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보내기 위한 눈썰매장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인천서구 사계절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인천대공원 눈썰매장

인천 2호선 서구청역 근처에 있는 곳이 바로 인천 서구 사계절 눈썰매장이다. 인천시 서구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하는 곳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운영되지만, 여름에는 물썰매장, 수영장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입장료는 어른은 6천 원, 어린이는 4천 원 정도로 저렴하고 식사나 분식류도 편의점 가격대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평 사계절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가평 사계절 눈썰매장

사계절 눈썰매장은 경기도 가평에 있다. 여름철에는 수영장과 물썰매를 마음껏 탈 수 있고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으로 운영하는데 가평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어서 비용 면에서 부담을 덜 수 있다. 식당 겸 매점도 있고 화장실 등 시설도 청결한 것이 장점이다. 무빙워크 등 전문시설도 설치되어 있고 안전요원도 있어서 겨울철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좋다.

김포 사계절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사계절 눈썰매장

김포 사계절 눈썰매장은 김포시에서 운영하며 봄에서 겨울까지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포 조각공원 내에 있고 편의동 2층 휴게실에는 어린이 무료 영화관도 있어 어린이들이 즐기기에 최적의 시설이다. 김포시민들에게는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꼭 방문해 보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뚝섬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뚝썸 눈썰매장

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 내려서 2번 출구 쪽으로 나가면 뚝섬 눈썰매장이 있다. 민속놀이 체험, 고객 쉼터, 푸드코트 등을 운영하고 여름 수영장이 있던 곳에서는 전동차를 체험할 수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이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바쁘게 움직이는 도심 속에서 바로 옆에 지나가는 지하철을 바라보고 부대 체험 시설을 즐기다 보면 겨울 추위쯤은 별거 아니라고 느낄 수 있는 여유가 생길 것이다.

성남 종합운동장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성남 종합운동장 눈썰매장

성남의 메인 종합운동장 옆 공터에 조성해 높은 눈썰매장이 있다. 썰매장 이용 시 주차는 4시간까지 무료라서 주차 걱정을 할 필요도 없다. 눈썰매장 옆에서는 민속놀이장과 보드게임도 할 수 있어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또한 휴게실에서는 컵라면이나 과자도 살 수 있고 난방도 따뜻하여 눈썰매를 타다 추울 때 이용하기 좋다.

곤지암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곤지암 눈썰매장

곤지암 리조트의 눈썰매장은 코스가 여러 개 있어서 순서가 빨리 돌아와 회전율이 좋은 곳이다. 따라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어린아이들이 올라갈 때도 편리하다. 코스마다 눈으로 길을 만들어 옆 사람과 부딪치지 않고 안전하게 탈 수 있으며 비탈길이 완만하여 속도감이 빠르지 않아 어른들과 아이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무주리조트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무조 리조트 눈썰매장

덕유산 무주에 있는 무주 리조트 눈썰매장은 스키장과 함께 운영되고 있다. 어른용과 어린이용 두 코스로 나누어져 있어 어른들도 함께 즐기기에 좋다. 간단한 스낵코너를 이용할 수 있고 스키장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설경이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들과 눈썰매도 즐기고 아름다운 겨울 풍경도 즐길 수 있는 추천 여행지이다.

비발디파크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비발디파크 눈썰매장

비발디파크 눈썰매장은 서울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눈썰매장이다. 주간과 야간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주간에는 곤돌라와 눈썰매 체험공간, 야간에는 곤돌라와 촛불 거리 등 시간대에 따라 즐길 거리가 따로 있어 취향대로 골라 이용할 수 있다. 정상에도 래프팅 썰매와 튜브 썰매 존을 구분해 놓아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능동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능동 어린이회관 눈썰매장

어린이 회관 눈썰매장은 12월 중순부터 2월 중순까지 운영하는데 입장료가 만원, 빙어잡이 체험은 5천 원이며 놀이기구는 별도의 비용이 있다. 이곳은 경사가 심하지 않아 아이들이 타기에 적당하고 튜브 썰매를 가지고 올라가서 타고 내려오면 된다. 서울 시내에 있기 때문에 가깝고 아이들과 함께 종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뽀로로 플레이파크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전국 눈썰매

사진 : 웅진 플레이 도시 뽀로로 플레이파크

부천에 있는 웅진 플레이 도시에서 뽀로로 플레이파크를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은 야외활동을 하기에 꺼려지는 날에 가기 좋은데, 실내 어린이 체험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다양한 공연과 뽀로로 친구들과 사진도 찍고 같이 노래도 따라 부르며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눈썰매장은 무제한으로 탈 수 있고 무빙워크를 이용해 힘들지 않게 오르내릴 수 있어 편리하다.

 

글 : 김선우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