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판매 랭킹 '1위'는?

by데일리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다양한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에 허기를 채우는 곳이 바로 편의점이다. 바로 이 편의점을 겨냥하여 다양한 맛의 컵라면이 나오고 있다. 컵라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각 라면 회사의 매출이 높아지고 도시락 매출과 나란히 대표상품이라고 한다. 그만큼 편의점 컵라면 진열대를 보면 요즘 맛의 트렌드를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컵라면은 무엇일까?

10.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김치찌개로 만든 오모리 김치찌개가 GS25 편의점에서 컵라면 판매순위 1위에 들었다고 한다. 다른 컵라면과는 다르게 건조 김치가 아닌 진짜 김치가 들어있어서 국물도 진짜 김치찌개 국물처럼 진하고 밥과 함께 간단히 식사를 하기에 제격이다. GS25의 PB상품으로 GS25 편의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9. 짜파게티 큰사발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농심에서 나온 짜파게티 큰사발면은 봉지면과는 달리 물을 넣을 때 분말스프를 함께 넣고 물을 따라내지 않고 비벼먹는 컵라면이다. 짜파게티 큰사발은 짜장면처럼 면발이 굵은 것이 특징이며, 스프도 짜장면과 같은 색이다. 농심의 짜파게티는 짜장 라면의 시초이자 원조 격인 제품으로, 편의점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짜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8. 까르보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삼양의 까르보 불닭볶음면은 불닭볶음면 10억 개 판매를 기념으로 한정 생산된 제품이었다. 그러나 매우 인기가 좋아서 불닭볶음면을 제치고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기존의 불닭볶음면의 알싸하게 매운 맛에 감칠맛 나는 치즈와 우유향이 더해진 것 같은 까르보 불닭볶음면은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7. 진라면 매운맛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진라면 매운맛은 한국 라면업계의 대표 기업인 오뚜기의 제품이다. 에코 용기에 담겨 있으며 가격 또한 착한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면 면발이 더욱 탱글탱글해지고 맛있다. 평창 동계 올림픽 공식 라면 서포터로 선정되면서 국민 라면의 이미지를 굳혔는데, 순한맛에 비해 매운맛이 압도적으로 인기가 좋다.

6. 신라면 블랙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신라면 블랙은 전자레인지 조리용 컵라면으로 출시되었다. 출시될 당시에는 프리미엄 라면으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었는데, 컵라면으로 나오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매콤하지만 부드럽고 깊은 맛이 특징으로 출출할 때 먹으면 든든한 것이 특징이다.

5. 튀김우동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튀김우동의 특징은 가쓰오부시와 간장을 베이스로 한 감칠맛 나는 국물이다. 또한 바삭한 튀김이 고소한 맛을 내며 풍미를 더해준다. 추운 겨울 차별화된 트렌드로 따끈한 국물과 바삭한 원형의 튀김이 일품인 농심 튀김우동 큰사발도 인기가 좋아서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컵라면의 순위권을 항상 놓치지 않는다.

4. 왕뚜껑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왕뚜껑은 무엇보다도 다른 컵라면과 차별화되는 대접 모양의 그릇이 가장 특징적이다. 면발도 얇고 꼬들꼬들해서 다른 라면에 비해 맛있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팔도 왕뚜껑 컵라면은 중학생이나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하다고 한다. 김치, 우동 등 여러 가지 종류의 왕뚜껑 시리즈가 출시되어 있다.

3. 참깨라면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오뚜기에서 나온 참깨라면 컵라면은 다른 컵라면들과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특유의 맛이 사람들을 사로잡는다. 참깨라면 컵라면에는 분말, 계란블럭, 유성스프까지 총 3개의 스프가 들어있다. 칼칼하고 얼큰하면서도 유성 스프의 고소함에 계란블럭이 풀리면 국물에 계란의 맛까지 더해져 한 끼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라면 중 하나이다.

2.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추위가 시작되는 겨울철에는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이 바로 매운 음식이다. 또한 매운 음식은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에 매출이 높아진다고 한다. 대체로 매운 맛의 컵라면 중에서도 불닭볶음면은 단연 1위라고 할 수 있다. 그 때문인지 불닭볶음면 컵라면은 편의점 컵라면 매출 순위 톱 3안에 들곤 하는 것이 특징이다.

1. 육개장 사발면

불닭볶음면 2위? 놀라운 편의점 라면

편의점 3사의 컵라면 매출 순위에서 농심 육개장 사발면이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간단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식사를 하는데, 육개장 사발면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얇은 면발과 얼큰한 국물이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팔리는 컵라면 중 하나로 등극했다.

 

글 : 김선우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