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동양의 하와이, 일본 오키나와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 레포츠

by데일리

일본 남국의 정취와 자연의 경이 가득한 오키나와에서 즐기는 바다 휴양

 

에메랄드빛 바다와 한 점의 티도 허용되지 않은 맑은 하늘을 볼 수 있는 오키나와는 일본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다. 일 년 내내 맑고 온난한 기후를 보이며 스노클링, 서핑,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바다 휴양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매력이 가득하다. 때문에 자연의 경이로 둘러싸인 오키나와에서 각자의 감각으로 바다 휴양을 즐기는 것이 오키나와 여행의 핵심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지상에 내려온 천국이라 불리는 오키나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바다 휴양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플라이보드

물 위로 솟아오르고 하늘 위를 떠다니는 유니크한 체험. 오키나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바다 휴양으로는 플라이보드가 있다. 오키나와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형형색색의 산호군이 선사한 자연의 경이도 함께 즐길 수 있어 흥취가 고조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플라이보드는 금방 배울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오키나와의 아라하비치와 이케이비치에서 체험 가능하다.

패러세일링

하늘 위에서 오키나와 바다를 고차원으로 감상하고 싶다면 패러세일링을 추천한다. 친구와 함께 타면 짜릿한 스릴감과 재미를 공유할 수 있어 더욱 매력 있는 액티비티다. 어깨에 낙하산을 달고 바다 위 50미터까지 올라가 오키나와의 티 한 점 없는 맑은 하늘과 산호군과 태양빛이 물든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제트스키가 낙하산을 끌고 가는 방식으로 별 다른 어려운 동작 없이 몸을 맡기고 흥겨운 분위기에 취할 수 있다.

바나나보트

짙푸른 오키나와 바다를 가로지르며 시원한 질주를 하고 싶다면 바나나보트를 추천한다. 바다 위에 붕 뜨는 듯한 짜릿함으로 그간 쌓여 있던 스트레스를 날리고 재충전되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엄청난 스피드로 바다를 가로지르는 탓에 시간이 짧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청명한 오키나와의 풍경은 보석 같은 추억으로 완벽하게 각인시킬 수 있을 것이다.

바다 카약

오키나와가 선사하는 목가적인 풍경을 조금 더 느린 시각으로 유유히 감상하고 싶다면, 바다 카약을 추천한다. 직접 노를 젓는 모험심으로 자연의 경이를 온전히 즐기기에 좋으며, 맑고 푸른 오키나와 바다에서 카약 투어를 하며 산호군이 이룬 경이로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거북이 등 해양 동물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추라우미 수족관 아쿠아리움 프로그램

추라우미 수족관은 오키나와의 대표적인 볼거리로 손꼽힌다.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산호초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 대형 수족관에서 가오리, 고래상어가 눈앞에서 유영하는 것을 볼 수 있는 코스, 흔히 볼 수 없는 희귀 열대어를 볼 수 있는 코스로 나뉜다. 특히 추라우미 수족관에는 밤에 이용할 수 있는 특별석도 마련되어 있어 자유롭게 유영하는 해양생물을 특별한 분위기 속에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SUP(스탠드업 패들)

아름다운 오키나와의 일몰이 선사하는 고즈넉한 여운을 즐기고 싶다면 스탠드업 패들보트를 추천한다. 패들보트는 초행자라도 쉽게 체험할 수 있어 방향을 잡고 바다 위를 둥둥 떠다니며 안정적이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키나와에서는 낮에 할 수 있는 패들보트도 좋지만, 오후에 방문한다면 주황빛으로 물드는 황홀한 일몰이 주는 우수한 정취가 사뭇 격정적이어서 보는 이마다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스노클링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열대어, 오키나와 바다의 황홀한 색채를 결정짓는 산호군을 바다 깊숙한 곳에서 감상하고 싶다면 스노클링을 추천한다. 숙련된 가이드를 따라 간단한 장비만으로도 투명한 바닷속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다. 손만 뻗으면 닿을 것만 갚은 해양생물이 눈앞에서 유유자적 오가는 모습은 경이롭고 신비로운 감흥을 선사할 것이다.

다이빙 체험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수중환경을 좀 더 적극적으로 경험하고 싶다면 다이빙 체험을 추천한다. 입문자부터 리프레셔, 레저까지 적합한 다이빙 코스가 구비되어 있어 감동적인 해저 세계를 탐방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바다의 수호신으로 불리는 혹등고래에게 다가가 눈키스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오키나와는 나이트 다이빙도 체험 가능하며, 수백여 종의 아름다운 열대어가 눈앞에 펼쳐지는 장엄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씨워크

격정적인 바다 휴양도 좋지만 바다 해저 면을 걷는 낭만 있는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씨워크’를 추천한다. 씨워크는 추라우미 수족관 세소코비치에서 즐길 수 있다. 수영을 하지 못하는 이들이라도 쉽게 즐길 수 있어 어렵지 않게 바다 속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수심 5M가량까지 내려가 오키나와 바다의 다양한 물고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낚시

오키나와는 바다 액티비티와 함께 선상 낚시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따라서 오키나와를 더욱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아름다운 오키나와 바다를 배경으로 한 바다낚시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것도 좋다. 선상 낚시는 주로 항구 주위 케라마 제도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전문 가이드의 가이드 아래 선상낚시를 즐길 수 있어 낚시 스팟을 제대로 알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 따라 직접 낚은 싱싱한 생선은 인근 식당으로 이동해 구이나 찜 등 다양한 요리로 맛볼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