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권 침해한다'며 참나무 21그루 무단으로 잘라낸 60대 입건

[트렌드]by 이데일리
'조망권 침해한다'며 참나무 21그루

(사진=뉴시스)

일조권과 조망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거주지 주변에 있는 참나무 수십여 그루를 잘라낸 6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충북 음성경찰서는 사유지에 심어진 참나무 21그루를 훼손한 혐의(재물손괴)로 A(57)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중순께 음성군 읍성읍 읍내리 자신이 거주하는 원룸 주변에 심어진 참나무를 허가받지 않고 훼손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참나무 가지가 원룸 창문을 가려 일조권과 조망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소유주 B(60)씨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벌목업자를 동원해 나무를 잘라냈다.


한편, 음성군은 A씨를 산림자원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현행법에 따르면 시장, 군수의 허가 없이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입목벌채를 한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한다.


군 관계자는 “현장 조사를 거쳐 사유지 참나무가 무단 벌목된 사실을 확인했다”며 “관련법에 따라 행위자를 조사한 뒤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2018.12.0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