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테크 ]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무선 이어폰 기본 제공?

by장우진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인 'iPhone X(아이폰 텐)'이 스마트폰 시장의 가장 큰 관심사로 자리했지만 한편으로는 삼성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9'에 대한 기대감도 서서히 차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이 '갤럭시S9/S9+'의 생산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으며, 캐드 디자인 도면 유출 등 디자인에 관한 소식들이 하나둘 씩 전해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처럼 '갤S9'에 대한 여러가지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S9'의 듀얼 카메라 업그레이드와 무선 이어폰 기본 제공 등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제품은 언제나 큰 관심사이다. 삼성의 '갤럭시S9'에 관한 이야기가 하나 둘씩 등장하면서, '아이폰X'와 어떤 면에서 차이를 보이게 될 지가 관심사이다.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AKG무선 이어폰 기본 제공. 통큰 삼성 되나?

삼성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9/S9+'는 디자인면에 있어서 '갤S8/S8+'와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뒷면에 탑재될 듀얼 카메라의 배치가 '갤럭시노트8'와 달리 세로 배열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 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해진 바에 의하면 '갤S9'의 듀얼 카메라에는 BBAR코팅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고 하는데, BBAR(Broad-band anti-reflection) 코팅은 빛과 그림자의 반사를 줄여주는 기술로서 일반적으로 DSRL카메라에 필수적으로 적용되어 오던 기술입니다. 이처럼 삼성이 '갤럭시S9'에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화수 수를 기존 1200만에서 '1600만'으로 올릴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에 더해 BBAR코팅 기술까지 더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진정 DSRL급의 스마트폰 카메라 탄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Galaxy S9, concept iamge. 전체적인 디자인은 '갤럭시S8'와 큰 차이가 없다. 다만, 하단부 베젤이 좀 더 얇아질 것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뒷면 듀얼 카메라가 세로로 배열 될 것이라 한다.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갤럭시S9/S9+의 주요 스펙. 듀얼 카메라 탑재, 1600만 화소 카메라로 기존 1200만 화소보다 높아질 것이라 한다. 이어폰/헤드폰잭이 사라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기도 하다.

한편, '갤럭시S9/S9+'에는 이어폰/헤드폰잭이 사라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 가운데 삼성이 '갤S9'의 기본 구성품으로 무선 AKG이어폰을 제공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는 '헤드폰/이어폰잭'이 사라질 것이라는 루머와 닿아 있긴 하지만 '3.5파이 이어폰잭'의 존재 여부와 상관없이 '무선 AKG이어폰'의 제공은 반길 만 한 소식입니다. 전문가들이 삼성이 '하만(HARMAN)을 인수하여 자회사로 두고 있는 만큼 이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 보고 있으며, '갤S9'이 그 헤택을 크게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애플이 '비츠(Beats)'를 인수하여 애플뮤직(Apple Music)을 출시하고 음향기기에 힘을 쏟는 것 처럼, 삼성 역시 '하만(HARMAN)'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그 일환으로 '갤럭시S9/S9+'에서 무선 AKG이어폰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갤럭시S9, DSRL급 카메라 탑재와

갤럭시S8+ vs Glaaxy S8

앞서 이야기 했듯이 '갤S9/S9+'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면에서 큰 변화가 찾아오지 않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듀얼 카메라의 탑재와 성능 향상은 기능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이며, '갤럭시S9'의 핵심적인 기능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 한편으로는 삼성이 '얼굴 인식 기능'의 성능을 대폭 향상 시킬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이 부분도 눈여겨 봐야할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