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이 성공할 수 있을까

[테크]by 장우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꼽으라면 삼성이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X(가칭)'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오래전부터 접는 스마트폰(foldable smartphone)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올해 초 삼성이 직접적으로 이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 초(1~2월) 출시를 목표로 '접는 스마트폰'을 개발중이라고 언급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최근에는 삼성이 부품 업체들에게 오는 11월 부터 부품 생산에 들어갈 것을 요구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상황입니다.

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이

Galaxy X, concept image. 최근 알려진 바에 의하면 '갤럭시X'의 가격은 200만원 수준이 될 것이라 한다. 펼치면 7.3인치 태블릿, 접으면 4.5인치의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은 성공할 수 있을까?

최근 알려진 바에 의하면 삼성이 야심차게 준비중인 '갤럭시X'의 가격이 약 200만원 가량 될 것이라고 합니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갤럭시X'의 부품 생산은 11월 부터 본격화 될 것이며, 1월 CES 2019 행사장 혹은 2월 MWC2019 행사장에서 데뷔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많은 관심을 끄는 부분은 역시나 가격에 대한 부분인데, 골든브릿지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갤럭시X'의 가격이 200만 원에 달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이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이
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이

삼성의 접는 스마트폰 관련 특허 일부

'갤럭시X'는 펼쳤을 때 7.3인치 크기의 화면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접었을 때는 4.5인치 크기의 스마트폰 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총 3개의 스크린이 사용되며, 안쪽에 2개의 OLED패널, 그리고 외부에 1개의 OLED패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격' 측면에서 결코 저렴할 수가 없다는 게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의 AM-OLED패널의 경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로서 기본 단가 자체가 고가이기 때문에 '갤럭시X'의 200만원이라는 가격이 결코 비싸지 않다는 봐야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이
갤럭시X, 판매가 200만원? 모험이

concept image

한편, 삼성은 '갤럭시X'를 위한 부품 양산 규모를 50~200만 대 수준으로 맞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제작되는 수량 역시 50만 대 내외가 될 것이라 합니다. 따라서, '갤럭시X'는 다소 실험적인 프리미엄 제품으로서의 위치를 가질 것이며, 적은 수량 때문에 완판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더욱이 LG가 지난 2017년 말, LG V30 시그니처에디션이 200만원 가량에 판매되었다는 점과 화웨이의 프리미엄 제품 'P20 포르쉐디자인' 역시 2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이 책정되었다는 점에서 '갤럭시X'의 국내외 판매에서 가격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과연 삼성이 어떤 제품을 선보이게 될 지, '갤럭시X'가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 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6.2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2010 카카오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2014-2015 줌닷컴 타임트리 책임PD
채널명
장우진
소개글
2010 카카오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2014-2015 줌닷컴 타임트리 책임PD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