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어릴적부터 예쁘단 소리듣던 대구출신 소녀는 이렇게 컸습니다

by연예톡톡

매일경제

“대구에는 미인이 많다”라는 속설 틀린 말은 아닌 듯합니다. 최근 열린 미스코리아 대회에서도 명실 상부한 대구의 저력의 보여주었는데요. 비록 미스코리아 진은 대구 출신은 아니었지만 선과 미에 각각 대구 출신의 지원자가 당선이 되었죠. 미스코리아를 넘어 연예계에도 대구 출신 미녀 연예인들이 많습니다. 대구를 대표하는 미녀 연예인들을 알아볼까요?

1.송혜교

스타뉴스

최근 모나코에서 열린 주얼리 브랜드 행사에 참여한 송혜교는 여전한 미모를 뽐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미녀인 송혜교는 대구 달서구 출신인데요. 어린 시절부터 인형 같은 외모로 유명했다고 하죠.

송혜교 팬카페, 이투데이

중학교 3학년 시절 나간 교복모델 선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데뷔를 하게 되면서 서울에 거주하기 시작했고, 고등학교는 서울 은광여고를 졸업했습니다. 은광여고에서도 유명한 얼짱으로 소문이 났었죠.

2. 손예진

온라인 커뮤니티

멜로 퀸이라 불리는 영화배우 손예진도 대구 출신입니다. 데뷔하고 처음 출연한 영화 ‘연애소설’을 시작으로 ‘클래식’, ‘내 머릿속의 지우개’ 등 다양한 멜로 영화에 출연해왔죠. 탄탄한 연기력과 청순한 외모로 여전히 충무로의 탑 배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경향신문, 온라인 커뮤니티

그런 손예진은 미인의 도시 대구의 수성구에서 태어났습니다. 대구에서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연예기획사의 대표 눈에 띄어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3. 아이린

한겨레,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돌계의 얼굴 천재, 걸그룹 최고 미인으로 뽑히는 아이린은 대구 토박이입니다. 학창시절을 전부 대구에서 보냈고 대구 칠곡학남고의 얼짱으로 유명했죠. 지금 레드벨벳이 속해있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면서 19살에 상경했습니다.

4. 소진

jtbc

걸스데이로 활발한 활동을 하던 소진은 최근 연극,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몇 해 전 출연했던 예능 ‘크라임씬’에서 찰진 사투리를 선보였었죠. 당시 대구 사투리 연기로 ‘사투리 쓰는 줄 몰랐다. 귀엽다’와 같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sbs

소진은 대학교까지 대구에서 나왔습니다. 대구 서구 평리동 출신으로 영남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한 후 연예인이 되기 위해 상경했죠.

5. 민효린

겟잇케이, msn

대구 동구 출신도 있습니다. 바로 민효린인데요. 지난해, 태양과 결혼한 후 휴식기를 갖고 있는 듯합니다. 자전차왕 엄복동에 조연으로 출연한 것 외에는 특별한 활동을 보이지 않고 있죠.

sbs 뉴스

그런 그녀 또한 대학시절까지 대구에서 마쳤습니다. 대구에서 오랫동안 살아와서일까요? 야구팬으로서 삼성 라이온즈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고향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네요.

대구 출신 여자 연예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 밖에도 손태영, 모모랜드 낸시, 김희선, 엄지원, 김남주 등 많은 연예인들이 대구 출신이죠. 이렇게 많은 대구인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인 연예인으로 데뷔했으니, 대구가 미인의 도시임을 증명하는 듯합니다. 앞으로도 정석 미녀 연예인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