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에 안 가도 돼! 실패 없이 앞머리 예쁘게 자르는 방법

[라이프]by 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앞머리가 있으면, 어려 보일 수 있다는 말과 얼굴이 작아 보인다는 말에 서슴없이 앞머리를 잘랐다가 본인에게 어울리지 않아 후회한 적 있어? 그렇다면 주목! 미용실에 갈 필요 없이, 오늘부터 집에서 셀프로 앞머리를 커트해보자! 머리카락 분할 법부터 가위의 각도까지 한국인의 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앞머리를 위한 커트 팁을 알려줄게!

HOW-TO 셀프 앞머리 커트

1. 옆머리를 핀으로 고정하고, 자를 앞머리를 아치형 또는 삼각형 모양으로 모아 내려줘! (Tip. 대부분 한국인은 옆과 앞의 광대가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일자로 잘랐다간 얼굴의 단점만 부각되니 주의! 또한, 본인의 가르마를 기준으로 삼각형을 만들어주면 앞머리를 잘랐을 때 가장 자연스러워.)

2. 삼각형 모양으로 내린 앞머리를 삼등분해 주기! 이때도 처음과 같이 가운데 머리는 작은 삼각형 모양으로 잡아줘. 본인의 기존 가르마 기준으로 삼등분을 해주면 좋아. (Tip. 초보자의 경우 보통 앞머리를 자를 때 물을 뿌리는 경우가 많아. 하지만, 이 경우 젖은 앞머리가 마르면서 커트라인이 뒤죽박죽이 될 수 있으니 본인의 헤어 컨디션에 맞게 물이나 기타 스타일링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

3. 작은 삼각형 모양의 앞머리를 원하는 길이보다 조금 길게 잘라주자! (Tip. 일반 가위보다는 미용 틴닝가위(숱 가위)를 이용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커트가 가능해.)

4. 삼등분한 양옆의 머리는 가위 끝을 정수리로 향하게 올려 잡고 잘라주자!

5. 커트를 다 한 후 앞머리가 밋밋하다면, 헤어롤로 고정시켜주면 볼륨감을 주면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는 물론 발랄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어!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구글,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각 유튜버 채널 캡쳐

2019.07.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유용한 데일리 쪽지 걸스타일 코리아입니다.
채널명
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소개글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유용한 데일리 쪽지 걸스타일 코리아입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