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20년 전 '인기가요'에도 제니가 출연한다구? 요즘 핫하다는 '온라인 탑골공원'

byGirlStyle 걸스타일 코리아

‘온라인 탑골공원’이라고 들어본 적 있는 사람? 유튜브 좀 본다 싶은 사람이라면 다들 알고 있을 듯! 최근 유튜브 'SBS KPOP CLASSIC' 채널이 화제잖아~ 20년 전 노래로 추억을 소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과거 아이돌 그룹에서 현재 아이돌 멤버 닮은 꼴을 찾는 것도 쏠쏠한 재미! 어떤 아이돌 닮은 꼴이 있는지 볼까?

스페이스 에이 루루

블랙핑크 제니와 똑 닮은 외모로 ‘탑골 제니’라는 별명이 생긴 스페이스 에이의 멤버 루루! 스페이스 에이의 ‘섹시한 남자’가 노래방 18번인 여성이 아직까지 많을 정도로 9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그룹이지.

제이

‘어제처럼’으로 유명한 제이 역시 마마무 문별과 닮아 ‘탑골문별’이라는 별명이 붙여졌어. 제이 본인 역시 문별과 닮은 꼴임을 인정했다고..! 문별이 제이의 ‘어제처럼’으로 꾸민 무대는 과거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어.

주영훈

현재 이미지와 매칭 시키기 힘든 선글라스, 멜빵바지 스타일링으로 ‘조선 마리오’라는 별명을 획득한 주영훈. 또 주영훈의 무대 순서에 네티즌들은 ‘수요 없는 공급’, ‘화장실 갔다 옴’ 등 개그감 충만한 반응을 보이기도 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어.

지오디

지오디에게는 윤계상이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영화 <범죄도시>의 ‘장첸’역을 인용해 ‘장첸소년단’이라는 별명이 붙여졌어. 또 김태우, 데니안, 손호영 등 다른 멤버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당시 큰 인기를 누렸던 지오디를 회상했지.


텍스트 : 걸스타일 코리아
출처 : 각 연예인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각 이미지 내 출처 표기, 유튜브 'SBS KPOP CLASSIC' 영상 캡처
소스 : 유튜브 'SBS KPOP CLAS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