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에 닭계장을

[라이프]by 해머거 | 해먹남녀
복날에 닭계장을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저희 가족은 닭을 참 좋아라해서 평소에도 닭요리를 자주 해먹는답니다. 그러다 복날이 오면 저희 가족은 초계탕이나 이렇게 닭계장을 해먹는편이에요. 개인적으로 삼계탕은 제가 얼마 전에 먹어서 안하구 이걸로 결정! 저희가족 여름 보양식은 오늘 닭계장이랍니다! ㅎㅎ그럼 만들어 볼게요~~~

복날에 닭계장을

재료소개 (4인분 기준)

닭 한마리, 고사리 한줌 반, 숙주 한줌, 대파 2뿌리, 양파 1/2개, 무 한줌, 달걀 1개

닭육수재료 - 월계수잎 2장, 생강가루 약간, 마늘 4쪽

양념장 - 고춧가루 5Ts, 고추기름 1Ts, 마늘 1Ts, 국간장 3Ts, 소금후추(기호에 맞게)

복날에 닭계장을

만드는 법

닭은 통째로 준비해서 껍질을 다 벗깁니다.(제가 기름기를 싫어해서요.) 기름기가 좋으시면 그냥 하셔도 무난

복날에 닭계장을

압력솥에 닭과 월계수잎, 생강가루, 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복날에 닭계장을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서 5분간만 더 끓이세요.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놓고

복날에 닭계장을

고사리와 대파 등 야채들은 큼직하게 썰어놓으세요. 무는 굵게 채썰어주세요.

복날에 닭계장을

닭이 익으면 살만 발라주세요. 발라놓은 살에 양념장을 반정도 넣고 버무리세요.

복날에 닭계장을

닭 삶은 육수에 발라서 양념한 닭을 넣고 끓이세요. 여기에 썰어놓은 고사리와 대파, 양파, 무를 넣고 나머지 양념장으로 버무려서 같이 끓이세요.

복날에 닭계장을

얼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은근히 끓이다가 숙주만 맨나중에 넣고 끓여주세요.

복날에 닭계장을

국물이 걸쭉한게 좋으시면 이때 달걀 1개를 풀어 넣으세요. 나머지 간은 소금, 후추로 기호에 맞게 넣어 드시면 완성입니다.

 

 

** 이 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눈꽃의 식탁' 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

2016.07.15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해먹을 줄 아는 남녀들의 가장 쉬운 레시피
채널명
해머거 | 해먹남녀
소개글
해먹을 줄 아는 남녀들의 가장 쉬운 레시피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