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토핑 얹은 맛있는 계란말이 만들기

by해머거 | 해먹남녀

재료리스트 (1인 기준)

계란 6개, 소금 1/4작은술, 다시마육수 4큰술, 크래미 4큰술, 오꼬노미야끼소스(혹은 돈까스소스), 마요네즈, 가쓰오부시

레시피

계란말이 위에 돈까스소스, 마요네즈, 파래가루, 가쓰오부시 등 토핑을 얹어 만든 계란말이예요. 전에 이자까야에서 맛있게 먹었던 계란말이인데 마침 토핑으로 올릴 재료들이 다 있어서 만들어 봤어요~ 야채를 다져 넣을 필요가 없어서 도마도 나오지 않는답니다.

계란에 소금과 다시마육수를 넣어 잘 풀어준다. 체에 걸러 알끈을 제거하거나 가위로 중간중간 잘라주면 좀 더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어요~ 다시마를 물에 담가 냉장고에 넣어두고 2-3번 물을 보충해서 사용하면 좋답니다. 다시마육수는 물에 끓일 필요 없어요~

크래미를 최대한 가늘게 뜯어 계란물에 잘 섞어준다. 크래미를 가늘게 뜯어야 덩어리감없이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답니다.

달군팬에 기름을 얇게 펴바르고 중약불에서 계란말이 만들기~

팬에 붓기 전에 크래미가 한 곳에 뭉치지 않게 계란물은 한번씩 저어주세요~

한 김 식혀 먹기좋게 썰어 접시에 담고,

돈까스소스(또는 오꼬노미야끼소스), 마요네즈, 파래가루, 가쓰오부시를 올려준다.

마요네즈를 가늘게 짜는 팁!! 마요네즈통은 구멍이 커서 가늘게 짜기 힘들잖아요~ 랩을 구멍에 밀착시켜 이쑤시개 등으로 구멍을 내서 짜주세요. 단, 구멍 주위에 마요네즈는 깨끗하게 닦아서~ 임시라 많은 양을 짤 수는 없어요.ㅎㅎ 접착력있는 매직랩을 이용하면 더 잘되구요.

파래가루는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 듯~ 파래가루는 파슬리보다 색깔이 선명해서 토핑용으로 사용하기 정말 좋아요. 맛도 강하지 않아서 어느 요리에나 다 잘 어울리구요. 맛을 내기보다는 모양을 위한 토핑이라 빼도 상관없지만 색깔이 정말 예쁘지 않나요? 일본식재료를 판매하는 모노마트나 백화점 슈퍼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부드러운 계란말이 위에 각종 토핑을 얹으니까 비쥬얼도 훌륭하지요~ 오꼬노미야끼에 올라가는 토핑 그대로를 계란말이에 올린거라 맛은 상상이 가실거예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겠죠?

게맛살을 넣은 부드러운 계란말이 위에 마요네즈, 돈까스소스, 파래가루, 가쓰오부시를 토핑으로 올린 계란말이... 이제 계란말이에도 토핑을 올려보세요~

 

*이 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테이스토리'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