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POP이슈

"수일 내 발표"..약속 내건 장근석, 軍입대 날짜에 쏠리는 관심

by헤럴드경제

"수일 내 발표"..약속 내건 장근석

장근석/사진=헤럴드POP DB

"입대 전 마지막 작품 작품 될 것."

 

배우 장근석이 SBS 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이하 '스위치')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군입대를 앞두고 직접 밝힌 각오다.

 

그러나 지난 5월 17일 '스위치'가 종영한지 두 달여 가까이 되고 있지만 장근석은 입대와 관련해 분명한 계획을 밝히지 않고 있다. 이에 대중은 장근석 측이 발표할 정확한 군입대 날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2일 한 매체는 장근석이 오는 19일 군입대를 할 예정이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하게 된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장근석 측 관계자는 이날 헤럴드POP과의 전화통화에서 입대와 관련해 "아직 날짜가 나오지 않았다. 조만간 나오지 않을까 한다. 날짜가 나오면 공식 입장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아역출신 배우 장근석은 1987년생으로 올해 32세다. 아직 병역의 의무를 마치지 않은 상태로 입대 시기를 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입대하기에는 늦은 감이 있는 나이이기에 그간 대중은 그의 입대와 관련해 의문을 제기해 왔다.

 

이를 알고 있기라도 한듯 장근석은 '스위치' 제작발표회에서 군 입대와 관련해 직접 입을 열어 관심을 모았다. 당시 장근석은 "이번 작품이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 될 것 같다. 그래서 책임감도 크고, 한 신 한 신 찍으면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인생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서 촬영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소속사 측이 정확한 날짜를 파악한 뒤 '수일 내 입장을 밝히겠다'고 약속한 만큼 그의 입대와 관련해 대중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이에 장근석의 구체적인 입대 시기는 언제인지, 또 어떤 복무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지 지켜 볼 일이다.

 

[헤럴드POP=이혜랑기자]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