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를 먹고 소화 장애가 생겼습니다

[라이프]by 하이닥

Q. 본래 위가 좋지 않고 얼마 전부터 종합 비타민을 아침 식사 직후에 먹었더니, 소화 장애가 생겨서 며칠째 속이 안 좋습니다. 종합 비타민 외에도 비타민 D, 구연산염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 코큐텐을 먹고 있습니다. 이렇게 먹어도 괜찮을까요? 영양제 때문에 그런 건지 알려주세요.

하이닥

A. 현재 복용 중인 영양제 중에서는 비타민 D와 칼슘 제제가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빈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약들도 빈도의 차이는 있으나 위장관계 부작용들이 알려져 딱 무엇 때문이라고 콕 집어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은 위를 직접 자극하는 것을 피할 수 있게 식후 30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를 드실 때 섭취 목적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작정 좋다고 이슈화되기 때문에 먹는 것은 아닌지, 이러한 제품을 복용하면서 어떠한 증상의 개선이 있었는지를 다시 생각해보십시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양제는 검증된 것으로 최소화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권기환 (소화기내과 전문의)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bom@mcircle.biz

2019.06.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비법부터 육아,뷰티,레시피,운동법까지! 당신에게 꼭 필요한 건강뉴스
채널명
하이닥
소개글
다이어트 비법부터 육아,뷰티,레시피,운동법까지! 당신에게 꼭 필요한 건강뉴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