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여행 ] 날씨, 옷차림, 준비물 등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by호텔스닷컴

에메랄드 바다 위에 떠 있는 산호로 만들어진 섬이자 ‘동양의 하와이’ 오키나와. 아름다운 바다와 어우러진 대자연과 유구한 세월을 느끼게 하는 세계유산, 독창적인 음식문화, 다양한 쇼핑 지역 등 즐거움이 가득한데요. 오늘은 이러한 오키나와 자유여행을 위한 다양한 꿀팁들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오키나와로 함께 떠나볼까요 (^0^)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에메랄드빛 오키나와로 힐링여행 떠나자!

오키나와 날씨와 옷차림은?

오키나와는 연중 온난하여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더운 7월의 평균 기온은 28.9도인데요. 섬으로 주변이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 일본의 다른 지역처럼 기온이 35도 이상으로 오르는 일은 거의 없어요. 가장 추운 1월의 평균 기온도 17.0도로 사계절 내내 여행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D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오키나와 계절별 & 월별 날씨

계절 최고기온 최저기온 평균기온 강우량 평균해수온도
3월 25.5   ℃ 11.4   ℃ 19.0   ℃ 122.4   mm 21.4   ℃
4월 28.8   ℃ 16.7   ℃ 22.2   ℃ 180.0   mm 22.8   ℃
5월 30.5   ℃ 18.8   ℃ 24.9   ℃ 299.6   mm 23.5   ℃
여름 6월 32.5   ℃ 32.5   ℃ 28.7   ℃ 271.6   mm 26.6   ℃
7월 33.8   ℃ 23.8   ℃ 29.0   ℃ 191.0   mm 28.5   ℃
8월 32.8   ℃ 24.9   ℃ 28.7   ℃ 311.9   mm 29.2   ℃
가을 9월 32.6   ℃ 23.8   ℃ 27.8   ℃ 172.2   mm 27.8   ℃
10월 32.0   ℃ 20.0   ℃ 25.5   ℃ 189.6   mm 27.0   ℃
11월 29.8   ℃ 16.6   ℃ 23.8   ℃ 147.3   mm 25.5   ℃
겨울 12월 26.9   ℃ 14.0   ℃ 20.1   ℃ 118.4   mm 23.8   ℃
1월 23.5   ℃ 9.8   ℃ 16.6   ℃ 97.2   mm 21.3   ℃
2월 25.0   ℃ 9.6   ℃ 16.8   ℃ 118.5   mm 20.7   ℃

 

1월 :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실제 기온보다 춥게 느껴져 얇은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월 : 바람이 강하기 때문에 실제 기온보다 춥게 느껴져 얇은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 : 낮에는 봄처럼 따뜻하지만 밤에는 긴팔이 필요합니다.
4월 : 긴팔이나 반팔 셔츠, 청바지 등 간편한 차림이 좋습니다.
5월 : 무더운 날이 계속되는 5월에는 반팔, 반바지 차림이 좋습니다.
6월 :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어 자외선 차단 대책이 필요합니다.
7월 : 얇은 셔츠, 선글라스로 자외선 차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8월 :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을 위해 얇은 긴팔 셔츠가 필수입니다.
9월 : 더위는 한풀 꺾이지만 아직도 바다에서 놀 수 있는 해수온도를 유지합니다.
10월 : 반팔 외에 아침과 저녁에는 얇은 긴팔이 필요합니다.
11월 : 얇은 긴팔, 카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 : 따뜻한 겨울로 생각하면 됩니다. 스웨트 셔츠나 청바지 등이 쾌적한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오키나와 여행, 최적의 교통 수단은?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오키나와 본섬의 주요 이동 수단은 공공 교통 기관의 모노레일, 버스, 택시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유롭게 여행하기 위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키나와 중심과 떨어진 섬들의 경우는 교통 기관이 적기 때문에 렌트카, 자전거 대여, 바이크 대여 등을 추천합니다 ^^

 

유이레일

오키나와의 현관인 나하 공항역에서 종점인 슈리역까지 나하 시내 15개 역을 27분만에 잇는 ‘유이레일’입니다. 하루에 여러 번 모노레일을 이용한다면 각 역에서 구입 가능한 프리 승차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슈리역에서 우라소에시 방면으로 모노레일 연장 공사를 하고 있으며 2019년 여름 이후에 개업할 예정입니다.

 

렌트카

오키나와에는 다수의 렌터카 회사가 있기 때문에 예약 전에 가격 비교 사이트 등을 이용하거나, 항공권이나 호텔과 함께 예약하면 도착 후에 순조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 당일 대여가 불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전 시의 주의 사항

  1. 일본의 도로는 좌측 통행, 자동차 운전석은 우측입니다.
  2. 나하시, 우라소에시, 기노완시의 국도 중 일부 차선은 아침과 저녁 시간대에 버스 전용(버스 레인)으로 지정됩니다. 그 시간 동안은 버스 레인에서 주행을 할 수 없습니다.
  3. 고속도로를 주행할 때는 요금소를 쉽게 통과할 수 있는 ETC(=하이패스) 부착 차량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ETC를 이용하면 심야 등 특정 시간대에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시에는 신용카드 회사가 발행하는 ETC 카드가 필요하지만, 렌터카 회사에 따라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는 곳도 있으니 예약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일본에서는 법률에 따라 만 6세 미만의 유소아를 차에 태울 때 운전자에게 유아 시트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자전거·바이크

바이크 대여나 자전거 대여는 정체를 피하면서 다양한 장소에 가볍게 들를 수 있어서 근거리를 효율적으로 돌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교통수단입니다. 나하 시내에서 이용하고 싶은 경우 <추라차리>라는 자전거 쉐어 서비스가 있으며, 유인 창구 혹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택시

일반 택시 외에 공항에서 호텔로 직행하는 셔틀 택시나 관광지를 도는 관광 택시 등을 목적에 맞추어 선택 가능합니다.

 

버스

뚜벅이족에게 비용저렴한 버스만큼 편한 여행 교통수단이 없는데요. 오키나와에서는 노선버스 외에 공항에서 주요 호텔로 직행하는 리무진 버스, 주요 관광지를 효율 좋게 가이드와 함께 도는 버스 투어가 있어 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공항 리무진 버스, 노선도, 시각표, 요금 안내:http://okinawabus.com/ko/ls/
  2. 정기 관광 버스
    1. 오키나와 버스:http://okinawabus.com/ko/bt/
    2. 나하 버스:http://okinawa.0152.jp/en/tour/
  3. 노선버스

이것만은 꼭! 오키나와 여행 준비물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돼지코

오키나와는 일본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전압이 110V이기 때문에 돼지코, 멀티어댑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

인터넷 이용을 위해서 포켓형 와이파이를 미리 대여하거나 로밍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자와 선글라스

연중 온난한 날씨를 자랑하는 오키나와인 만큼 햇빛을 막아줄 모자와 선글라스를 꼭 챙겨가세요!

참고하면 좋을, 오키나와 주요행사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출처: www.visitokinawa.jp

음력 3월 중순 시미(청명제)

오키나와의 3대 행사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족과 친척끼리 조상의 묘에 가서 묘 주변을 청소하고 음식 등을 차리고 기도를 올린 후 묘 앞에서 음식을 나눠 먹는다고 해요.

 

음력 5월 4일 윳카누히

음력 5월 4일 당일 또는 그 전후의 휴일에 하리(하레)라고 불리는 파룡선(爬龍船) 경주가 오키나와현 각지에서 열립니다. 이 행사는 일 년 동안 풍어와 항해 안전을 기원하며 열리는데 어부들의 큰 관심거리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음력 6월 15일 유월 우마치&줄다리기

오키나와현 각지에서 열리는 줄다리기의 시기는 크게 벼의 수확을 축하하는 유월 우마치 때와 음력 8월 15일로 나뉘는데, 대표적인 줄다리기로는 요나바루정 대줄다리기(음력 6월), 이토만 대줄다리기(음력 8월), 나하 대줄다리기(양력 10월 10일 전후)가 있습니다.

 

음력 9월 7일 가지마야의 날

가지마야는 만 97세가 되신 어르신들의 장수를 축하하는 이벤트입니다. 가지마야 퍼레이드는 실로 성대한데, 화려하게 장식한 차에 타고 시가행진을 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오키나와 추천 여행코스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T 갤러리아 오키나와

국내 유일의 노면형 면세점으로 130종류 이상의 명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슈리성

2000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된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류큐 왕조의 영화를 느낄 수 있는 역사적인 곳입니다.

 

나하시 마키시 공설 시장

신선한 생선, 정육, 반찬, 건어물 등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활기 넘치는 재래시장입니다. 특히 1층에서 산 해산물을 2층 식당으로 가져가면 원하는 스타일로 조리해 주는 시스템(모찌아게)은 꼭 경험해 보세요!

 

평화 거리·쓰보야 야치문 거리

국제거리의 중심인 미쓰코시 백화점 앞에서 시작되는 아치형 상점가입니다. 평화 거리 상점가는 수많은 잡화점과 진귀하고 재밌는 물건을 파는 곳이 많아 젊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국제 거리

나하에서 쇼핑의 메카 국제거리는 오키나와 여행 필수코스입니다.

 

부세나 해중 공원

부세나 미사키에서 바다로 170m 지점에 있는 해중 전망대에서는 수심 4m의 바닷속을 360도 파노라마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우리 대교

섬을 둘러보는 데는 자동차로 20분 정도면 충분한 작은 섬입니다. 섬을 잇는 고우리 대교는 바다 위를 달리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고 합니다.

 

추라우미 수족관

약 740종 21,000마리의 생물을 사육하고 있는 오키나와 명물 추라우미 수족관도 오키나와 필수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

꼭 먹어봐야 할, 오키나와 먹거리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출처: www.visitokinawa.jp

소바

오키나와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 바로 소바입니다. 오키나와 소바는 메밀 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밀가루 면으로 만들어 졌으며, 지역에 따라 면의 색이나 굵기, 곱슬 상태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와모리

오키나와에서 술이라고 하면 바로 ‘아와모리’를 가리킬 정도로 인기인 오키나와 대표술입니다. 왕조 시대부터 계속 되어온 전통적인 증류주로, 찐 쌀 (대부분 태국쌀)과 검은 누룩 곰팡이로 만든 쌀누룩에 물과 효모를 첨가하여 발효시켜 만들고 있습니다.

 

참프루 요리

참프루(또는 찬푸루)란 섞다라는 의미의 방언으로, 야채를 중심으로 섬두부와 돼지 고기 등 여러 재료를 볶은 것을 뜻합니다. 오키나와의 단골 요리인 고야 참프루 외에도 두부 찬푸르, 소면 찬푸르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오키나와 정통 가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오키나와 자유여행 꿀팁 몽땅체크

자~ 지금까지 오키나와 자유여행 팁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오키나와 날씨, 옷차림, 준비물, 교통, 추천 여행코스, 주요 행사, 먹거리까지 꿀팁은 몽땅 체크했으니 떠날 일 만 남았네요! ^0^ 오키나와 자유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 줄 최적의 숙소는 아래 링크를 통해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오키나와 인기 호텔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