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낮 12시 30분쯤 부산 도시고속도로 번영로 원동에서 서울 방향 200m 지점에 가로 2m, 세로 1m, 깊이 5m가량의 싱크홀이 발생해 교통이 통제 중이다. [부산경찰청 제공=연합뉴스] |
부산 도시고속도로(번영로) 상행선에서 싱크홀이 발생해 차량통행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 갑자기 발생한 싱크홀 탓에 차량 통행량이 많은 점심 무렵 번영로 진입이 통제되면서 극심한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11일 낮 12시 30분쯤 부산 번영로 상행선 원동IC에서 서울 방면 200m 지점에서 깊이 5m, 가로 2m, 세로 1m 크기의 싱크홀이 발생했다.
![]() 11일 부산 도시고속도로 번영로 원동에서 서울 방향 200m 지점에 발생한 싱크홀. [부산경찰청 제공=연합뉴스] |
부산시설관리공단의 신고를 받은 교통순찰대는 현장으로 출당해 싱크홀 주변을 통제한 채 차량을 우회 조치했다.
부산경찰청은 낮 12시 40분부터 문현?대연?망미?원동 등 번영로 상행선의 모든 진입로에서 차량진입을 전면 통제하고 있다. 부산시설공단은 긴급복구반을 투입해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
싱크홀 발생으로 인한 인명이나 차량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싱크홀 발생 원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 11일 낮 12시 30분쯤 부산 도시고속도로 번영로 원동 나들목 인근에서 서울 방향 200m 지점에 가로 2m, 세로 1m, 깊이 5m가량의 싱크홀이 발생해 교통이 통제 중이다. [부산경찰청 제공=연합뉴스] |
부산 최초의 도시 고속화 도로이자 핵심 도로인 번영로는 총 길이가 15.7km이며 1980년에 개통했다. 중앙대로와 함께 부산시에서 교통량이 많은 도로 중 하나로 꼽힌다.
경찰 관계자는 “도시고속도로에 싱크홀이 발생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이가영 기자 lee.gayoung1@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