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호, 위디스크·파일노리 800억에 급매 시도”

[이슈]by 중앙일보

‘웹하드 음란물 카르텔’ 수사 의식한 듯

동영상 파문 뒤 가격 내려 ‘헐값 매각’ 시도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갑질 폭행 영상’ 등으로 논란을 빚은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자신이 소유한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와 파일노리를 헐값에 매물로 내놓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위디스크와 파일노리는 국내 1·2위 웹하드 업체다.

8일 MBC에 따르면 한 업계 관계자는 “양 회장이 회사를 매각하겠다는 제안을 투자업체 2~3곳에 보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당초 제안가는 1000억원이었지만 갑질 폭행 동영상 파문 후 가격을 800억원으로 내렸다”고 전했다.


다만 업계에서는 매각 성사 가능성을 낮게 보고 있다. 웹하드 업계 전체에 불똥이 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일각에서는 매각 추진 시점이 동영상 파문 이전인 것으로 볼 때 양 회장이 이른바 ‘웹하드 음란물 카르텔’ 수사를 의식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는 불법 촬영물을 포함한 음란물이 자신이 소유한 웹하드 업체 등을 통해 유통되는 것을 알고도 방치한 혐의로 수사를 받아왔다.


한편 경찰은 폭행과 강요 등 혐의로 양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8일 신청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08.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