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앞바다에 나타난 8m짜리 ‘심해 괴물’?

[이슈]by 중앙일보
중앙일보

[연합뉴스]

뉴질랜드 앞바다에서 심해 괴물처럼 보이는 거대한 생명체가 목격됐다고 14일(현지시간) 뉴질랜드헤럴드 등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티브 해서웨이(56)와 앤드루 버틀(48)은 최근 뉴질랜드 화이트 섬 부근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하다 젤라틴 성분으로 된 생명체가 수심 10m 바다에서 느린 속도로 200m쯤 이동하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에 따르면 이 생명체는 몸길이 8m쯤 되며, 가끔은 떨기도 하고 여러 가지 다른 모양과 크기로 변신도 했다.

이들은 이 생명체를 ‘불우렁쉥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불우렁쉥이는 주로 따뜻한 바다에서 원기둥이나 원뿔 형태를 이루어 사는 조그만 피낭동물들의 군체로 작게는 10㎝에서 크게는 수십 m에 이르는 것들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버틀은 “그런 생명체를 눈으로 직접 본 적도 없고 사진이나 영상으로 본 적도 없다”며 “그래서 그런 생명체가 존재하는 사실이 잘 믿어지지 않았다”고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화이트섬 부근 바다는 물고기 등이 풍부해 그처럼 큰 불우렁쉥이가 존재할 수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된다”고 덧붙였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08.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