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불치병이지만 이겨낼 것"…'섬유근육통'은 어떤 병?

[핫이슈]by 중앙일보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박환희(29)가 섬유근육통을 앓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박환희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불치병이라는 섬유근육통의 완치를 꿈꾸며 새해부터는 꾸준히 운동하기로 결심했다"고 적었다.


그는 "결국은 20대 말에 진단받게 된 골다공증마저도 튼튼한 근육을 만들어서 이겨내고 싶다"고 덧붙였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섬유근육통은 근육·관절·인대·힘줄 등 연부조직에 만성적인 통증을 일으키는 증후군이다. 주로 하부요통·목·어깨 등에 통증이 있다. 이 병에 걸리면 유리 파편이 몸속을 떠돌아다니는 듯한 아픔을 느낀다고 한다.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커 우울증과 같은 정신질환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 우울증 합병 비율은 30% 이상으로 꽤 높은 편이다. 일본 후생성에 따르면 인구의 약 1.7%가 이 병을 앓고 있다.

박환희는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2015) '태양의 후예'(2016) '질투의 화신'(2016) '너도 인간이니?'(2018) 등에 출연했다. 래퍼 바스코(39)와 2011년 결혼했지만 1년 3개월 만에 이혼했다. 슬하에 아들이 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08.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