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전박대에 뿔난 이언주 “나 국회의원이야!”

[이슈]by 중앙일보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를 겨냥해 “찌질하다”는 발언을 해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이언주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에서 입장을 저지당했다. 이 과정에서 실랑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의총은 이날 오전 9시 시작됐다. 이 의원은 약 20분이 지나서야 의총장에 도착했다. 한 당직자가 그의 입장을 저지하자 이 의원은 “이러려고 당원권을 정지했느냐”고 반발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의총은 비공개로 진행됐기 때문에 언론 카메라도 복도 밖에 있어야 했다. 따라서 이 의원 발언은 정확히 들리지 않았다.

그런데 이날 오후 JTBC가 반대편에서 찍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이 의원은 “내가 어디를 출입하든 내 마음이에요. 비키세요”, “명령 누구한테 받았어? 원내행정실장이야, 누구야? 원내대표야”, “비키라고 했잖아요! 나 국회의원이야”라며 존댓말과 반말을 섞으며 항의했다.


이후 이 의원은 뒤늦게 도착한 이혜훈 의원이 입장하는 틈을 타 당직자를 밀치고 의총장에 들어갔다.


이 의원은 의총에 입장한 후에는 ‘발언은 하지 않고 참관만 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자리를 지킨 것으로 전해졌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2.08.0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