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김병기,“아들 국정원 채용 영향력 행사는 사실무근…적폐세력 음해”

byKBS

김병기,“아들 국정원 채용 영향력 행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은 아들의 국정원 채용 과정에서 국가정보원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1일) 낸 입장문을 통해 "2017년 국정감사에서 서면 질의한 내용은 아들에 관한 게 아니라 국정원 적폐들에 관한 질문이었다"면서 국정원으로선 자신이 정보위원회 위원으로서 누적된 병폐를 지속해서 파고드는 것이 큰 부담이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국정원 인사청장을 지내고 이명박 정부 시절 해직된 김 의원은 "2014년 당시 자신의 아들은 최종면접까지 합격한 뒤 신원조회에서 떨어졌는데, 현직 기무사 장교가 신원조회에서 탈락하는 게 게 말이 되느냐"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아들이 2017년 국정원 공채시험에 합격한 것을 거론하며 "보도대로라면 국정원의 2014년과 2017년 신원조사 중 하나는 잘못된 것이라며, 이에 대한 조사를 국정원에 요청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한겨레는 '김 의원이 2014년 국정원 공채에 지원한 아들의 낙방이 부당했다는 의견을 2017년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정원에 수차례 전달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김병기 의원은 2016년 4·13 총선에서 당선됐으며 국정원을 피감기관으로 둔 국회 정보위원회 민주당 간사를 맡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정창화기자 (hwa@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