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늘 만드는 법

[푸드]by 4월의라라

흑마늘은 저희집에서 꾸준히 만들어 먹는 것 중 하나예요. 생각보다 간단해서 건강을 위해서 먹기도 하지만,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오늘은 몇 년간 흑마늘 만들던 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어요. 만드는 법, 보관법, 먹는 방법 등을 적어 보았으니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흑마늘 만드는 법

사이즈가 제법 큰 마늘을 주문했어요. 흑마늘 만들 때 사이즈가 좀 큰 게 좋아요. 사이즈가 작으면 먹을 때 까다가 성질 버린 일이 있었거든요.

흑마늘 만드는 법

잘 마른 마늘이면서 먹힌 곳 거의 없이 깨끗합니다. 10일 간의 발효과정이 지나면 마늘이 까매져서 썩은 부분이 구분이 안돼요. 맛을 봐도 잘 모르겠고 찜찜하잖아요. 그래서...

흑마늘 만드는 법

마늘을 통으로 하지 않고 이렇게 떼어서, 하나하나 만져보고 하게 되었어요. 마늘 하나씩 떼지 말고 두세 개씩 떼어서 전기밥솥에 넣어주세요.

흑마늘 만드는 법

그리고, 전기밥솥에 10일 정도 보온상태로 두세요. 2, 3일 지나면 마늘냄새가 진동하니 다른 방이나 베란다 같은 곳에서 하시길 추천해요. 중간에 절대 열어보시면 안됩니다. 궁금하셔도 참으셔요.

흑마늘 만드는 법

10일 뒤의 모습이에요.

흑마늘 만드는 법

건조기 없을 땐 거실에 그냥 말렸는데, 생각보다 잘 안 말라요. 전기밥솥에서 나온 마늘은 엄청 물컹거리거든요. 그래서 건조기 구입해서 말리니 편하네요. 흑마늘 만드는 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흑마늘 만드는 법

먹을 때마다 까는 게 귀찮아서 미리 다 까서 말려봤는데, 아, 피곤하네요. 먹을 때 먹는 사람이 까던가, 아니면 말린 후 까는 게 훨씬 편해요. 전 말린 후 까는 거로 바꾸었답니다.

흑마늘 만드는 법

흑마늘 보관법은 간단해요. 까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세요.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차가운 흑마늘을 입에 넣으면 금방 말랑말랑해지면서 먹을 만해요. 쫀득쫀득 젤리 같고 어른들이 좋아하시더라고요. 그렇다고 이에 붙을 정도는 아니에요.

흑마늘 만드는 법

흑마늘 먹는 방법은 꾸준히 먹는 게 제일 좋아요. 뭐든 효과를 보려면 꾸준히가 필요하죠. 작은 병에 담아서 식탁 위에 두면 간식 삼아 하나씩 둘씩 꺼내먹기도 하고, 식사 후 할당량을 나눠주기도 해요. 하루에 아이는 3알, 성인은 5알이라고 나오는데, 먹다 보면 생각보다 먹을 만 해선지 더 먹히더라고요.

 

시어머님께서 흑마늘이 참 맛있구나 하셨는데, 이참에 좀 더 만들어 챙겨드려야겠어요.

2021.03.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