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푸드]by 4월의라라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초간단 김치찜 알려드려요. 재료만 있다면 이번 요리가 가장 간단한 버전일 것 같아요. 그래서 제목도 자취요리, 자취 생활 하다보면 먹다 지친 김치가 있잖아요. 마지막 남은 김치는 먹기가 참 싫죠. 그 김치 이용하면 딱이에요. 저도 오늘 먹다 남은 김치 활용해서 김치찜 만들었거든요. 돼지고기만 넣어서 만들면 되니 간단합니다. 레시피라 할 것도 없이 간단하니 구경해 보세요.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완성된 김치찜이에요. 고기도 맛있지만, 고기보다 김치가 더 맛있더라고요. 이 김치찜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없지요.

초간단 김치찜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앞다리살) 600g, 먹다 남은 김치, 물 1/2컵, 김치국물 1/2컵

1. 냄비에 고기를 넣고 위에 김치를 넣는다.

2. 물과 김치국물을 넣고 끓인다.

3.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1시간 동안 끓이면 완성된다.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돼지고기 준비합니다. 삼겹살이나 목살처럼 비싼 부위 필요 없어요. 보쌈용으로 나온 앞다리살이 싸니 이용해 보세요. 저도 보쌈용 앞다리살 600g 입니다. 고기가 없는데? 싶으면 김치로만 끓여도 됩니다. 김치에 들기름만 넣어 오늘 알려드린 방식대로 만드셔도 좋아요. 멸치도 몇 마리 함께 넣으면 맛있답니다. 만약 신김치 라면 설탕이나 양파를 넣어 만드시면 되고, 하얀 고마지가 낄 정도 라면 씻어서 만드시면 됩니다.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저 남은 김치 다 부어버렸어요. 국물은 거의 없는 편이었고, 양은 대충 고기의 두 배는 되는 것 같아요.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전 김치국물이 많지 않아서 물로만 한 컵 넣었어요. 김치국물과 물 반씩해서 넣으면 좋아요. 물 대신 육수가 더 맛있지만 없으면 패스~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뚜겅 덮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1시간 동안 끓여주세요.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한 시간 뒤의 모습, 김치 보들보들 맛나 보입니다.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두툼한 고기를 넣었는데, 한 시간이니 속까지 다 익었어요.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바로 집게랑 가위를 꺼내어 숭덩숭덩 잘라주세요. 이제 맛나게 드시면 됩니다.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혼자 이거 어찌 다 먹나 싶으시죠. 한 끼 맛나게 드시고, 저 같은 경우에는 두 끼 정도 맛나게 먹거든요. 그러다 보면 고기는 사라져요. 고기 사라지면 나머지 김치에 햄과 라면사리 넣어 끓이면 바로 부대찌개가 되지요. 무한 이용해 보세요.

자취요리 초간단 김치찜 만들기

고기만 먹다보면 퍽퍽하니 김치랑 드셔야 해요. 국물도 자박자박하니 밥이랑 먹기 딱입니다.

 

간단히 정리해 볼까요. 냄비에 고기 + 김치 + 물 1컵 끓이기.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1시간 끓이면 김치찜 완성~ 완전 만드는법 간단하지 않나요? 자취하다 보면 늘 먹다 지친 김치가 있기 마련인데, 김치찜으로 해치우기에 딱이랍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21.03.0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