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매력 세계 최대 골프타운…취향저격 이색 라운딩

[여행]by 매일경제

중국 선전·둥관 미션힐스 리조트


5대륙 골프스타가 직접 코스 디자인

초고가 회원권 소지 VVIP만 라운딩

매일경제

세계 최대 규모의 선전 미션힐스 리조트 전경.

알고 있었더라도, 몰랐더라도 그 규모와 화려함에 다시 한 번 놀라게 되는 골프장이 있다. 바로 중국 선전과 둥관에 있는 미션힐스 리조트다. 골프장이라기보다 그냥 하나의 거대한 도시라고 봐야 할 것 같다. 선전에 5개 코스, 이웃한 둥관에 5개 코스 그리고 선전과 둥관 경계에 2개 코스가 걸쳐 있다. 총 12개. 세계 최대 규모 골프타운 미션힐스 리조트의 매력을 찾아가 보자.

회원 등급 따라 라운딩 제한

매일경제

미션힐스 리조트는 중국 선전공항에서 40분, 홍콩공항에서 1시간20분 거리에 위치한다. 5대륙 골프스타들이 실제 설계에 참여했고 각자 이름을 코스에 남겼다. 각 코스는 저마다 특징을 뽐내며 골퍼를 유혹하고 있다. 미션힐스 리조트는 중국의 하와이라 불리는 하이난 하이커우에도 10개 코스가 운영되고 있다. 하이커우의 미션힐스는 대중제로 어느 코스나 라운딩이 가능하지만 선전과 둥관의 전 코스는 회원제로 회원 등급에 따라 라운딩이 가능한 곳과 불가능한 곳이 철저하게 나누어 관리된다. 선전과 둥관 그리고 경계의 하드록 호텔까지 1000여 개 객실을 갖춰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대응하고 있다.

선전 골프코스

선전은 잭 니클라우스, 비제이 싱, 어니 엘스, 점보 오자키, 장리안 코스로 구분된다. 1994년 완공된 잭 니클라우스 코스는 1995년 제41회 월드컵대회가 개최돼 월드컵 코스로 불리게 됐다. 타이거 우즈, 그레그 노먼, 세르히오 가르시아 등 세계 톱 랭커들이 경기를 펼친 바 있다. 다른 골프 코스에 비해 부킹이 어렵다. 관리 상태 또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비제이 싱 코스는 대체로 평탄하고 무난하다는 평가와 혁신적인 코스 디자인으로 페블비치와 유사하다는 평을 듣는다. 어니 엘스 코스는 울창한 숲과 자연친화적인 개울 등 감각적인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미션힐스 전체 코스를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4번홀에서 내려다보는 전경은 가히 환상적이다. 점보 오자키 코스는 광활한 호수와 울창한 나무로 조성되었다. 장리안 코스는 18홀 전 홀이 최고의 관리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파3로 구성돼 있다. 중국의 골프 선수가 디자인한 최초의 코스로 유명하다.

둥관 골프 코스

둥관 골프 코스 중 올라사발 코스는 선전·둥관 미션힐스 12개 코스 중 가장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프올림픽이라 불리는 오메가 미션힐스 월드컵대회가 2007년부터 3회 연속 개최됐다. 18개 홀에 150개가 넘는 벙커가 특징이다. 노먼 코스는 호주의 백상어 그레그 노먼이 자신의 고향 샌드벨트를 재현해 디자인한 도전적인 곳이다. 레드베터 코스는 골프선생님으로 유명한 데이비드 레드베터가 설계했다. 넓은 페어웨이에 길지 않은 파4로,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티샷을 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안니카 코스는 광활하고 넓은 마운틴 뷰로 산악지대와 자연지형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풍광이 뛰어나다. 나이트 시설이 돼 있는 2곳 중 하나다. 로저 폴터 코스는 매치플레이에 최적화됐다. 야생 식물과 오래된 나무들로 인해 마치 정글에서 라운딩하는 느낌을 받는다.

미드밸리 골프코스

미드밸리 골프 코스 중 팔도 코스는 선전과 둥관 중간에 위치한다. 벙커 수 총 71개에 페어웨이 평균 폭은 43야드, 그린 평균 크기는 616㎡로 조성됐다. 중국 최초로 갤러리 관람 편의를 위해 원형경기장 형태 관람석이 있다. 20억원이 넘는 초고가 다이아몬드 멤버십 회원권 소지 회원만 라운딩이 가능하다. 피터 다이 코스는 그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최초로 설계한 곳이다. 팔도 코스와 마찬가지로 초고가 회원권을 소지한 VVIP에게만 라운딩을 허락한다. 이 밖에 선전 둥관 미션힐스 골프클럽은 전망 좋은 객실과 부대시설, 한식·일식·양식 등 각국 정상급 요리를 갖춘 레스토랑 등 다양한 매력을 갖췄다.


정성투어앤골프에서는 미션힐스 한국 총판매 대리점 계약을 기념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올라사발 코스와 월드컵 코스를 추가 요금 없이 라운딩할 수 있는 '럭셔리 선전 미션힐스' 골프상품을 출시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클래스 이용. 스파 120분 포함.


전기환 여행작가

2019.11.17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세계 수준의 고급 경제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명
매일경제
소개글
세계 수준의 고급 경제정보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생생한 뉴스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