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집 6곳

by망고플레이트

얼얼한 매운맛이 중독적인 홍탕과 담백함이 가득한 백탕. 오늘은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는 훠궈 맛집 6곳을 소개한다.

링링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솜ㅁ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정민 : "가 본 훠궈 집 중에 가성비며 신선도며 만족도에서 모든 게 최고였다. 1인당 만 오천 원으로 2시간 동안 정말 다양한 채소와 버섯, 피쉬볼,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등을 무한대로 리필할 수 있다. 고기도!! 홍탕은 매콤하다. 마라는 잘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얼큰한 게 역시 완전 한국 입맛이다. 백탕은 담백하다. 이 집은 탕 자체보다는 정말 신선한 채소와 재료들을 무한리필 한다는 것이다ㅠㅠ 하지만 꼭 알아둬야 하는 게 가져간 재료들을 조금이라도 남기면 페널티로 만 원을 내야 한다. 너무 큰 욕심으로 가져왔다가 남겨서 만원 내고 왔다. 너무 억울해서 얼른 다시 가야겠다. 발렛도 된다는 점! 최고. 가게 오픈 시간에 가서 기다리지 않았지만, 오픈하자마자 사람들이 우르르 들어온다. 그만큼 이 동네에서 입소문이 나있는 것 같다. 재방문은 정말 필수다."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Yenny

  1.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25-22
  2. 전화 : 02-511-6862
  3. 영업시간 : 11:30 - 22:30

    식당상세정보

미가양고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세오기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유카롤 : "국내에 맞춰 현지화 잘 된 훠궈 집이다. 항상 무한리필 집만 가다가 여길 왔더니 가성비도 좋고 너무 맛있었다. 중국인 거리의 훠궈 집에 가보면 향이 엄청 세고 매운 현지스러운 맛인데, 여기는 참 부드럽고 먹기 편한 맛이었다. 초심자에게 추천할만한! 일부 야채와 소스는 무한리필이지만 퀄리티가 좋고, 고기는 적당량이 나오는 대신 품질이 역시 나쁘지 않다. 야채도 꽤나 종류별로 다양이 맛볼 수 있고, 당면에 칼국수 사리까지 딱 훠궈를 경험하거나 정갈하게 먹기에 좋은 구성이다. 세트에 포함된 꿔바로우나 가지 튀김도 있다. 꿔바로우는 쏘쏘했고 가지 튀김은 안 먹어봤지만 진짜 맛있다는 주변 평가가 있었다. 4명이서 먹기 적당히 배불렀고, 먹고 나서 속이 꽤 편해서 좋았다. 부드럽고 부담 없이 먹고 싶을 때 생각날 것 같다. 참고로 평일 점심에도 웨이팅이 좀 있는 편이었다."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유카롤

  1.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24-3
  2. 전화 : 031-272-8845
  3. 영업시간 : 11:30 - 23:30

    식당상세정보

불이아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이보나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슈빙 : "이게 진짜 훠궈였구나! 불이아 정식으로 홍탕+백탕으로 주문. 예전에 광화문 쪽에서 먹어본 훠궈는 향신료 맛이 거의 안 느껴지는(어쩌면 아예 안 들어갔을 수도..) 완전 한국적인 맛이었는데 여긴 진짜 향신료 때문에 입안이 얼얼해지는 맛이었다. 홍탕이 좀 더 이국적인 맛이다. 홍탕 먹다 혀가 마비되는 느낌이 점점 오면 백탕으로 리프레시~ 백탕은 감칠맛이 좋고 그래도 좀 익숙한 맛이다. 소스는 알아서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제조법 같은 거 확인 안 하고 맘대로 만들어 먹었더니 좀 맛이 애매했던 것 같다ㅠ 담엔 제조법대로 만들어 먹을 거다! 고기는 부드럽고 야들야들 좋다~ 개인적으로 고기는 소고기, 양고기 중 양고기가 더 탱탱하고 샤부샤부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슈빙

  1.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68-14
  2. 전화 : 02-556-6689
  3. 영업시간 : 11:00 - 24:00

    식당상세정보

인량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냠냠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마중산 : "훠궈를 고급지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식당. 바로 잡은 가물치를 샤부샤부 해먹는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백탕은 가물치 베이슨데 깔끔한 곰탕 같은 느낌도 약간 있고... 아주 담백했다. 홍탕은 아주 딱 적당히 매콤했고, 녹색의 갓탕은 매우 별미! 개인적으로 이 세 조합은 앞으로도 자주 찾을 듯. 고기는 우삼겹과 양으로 골랐는데 후회 없었다. 이 집의 대표 메뉴 격인 가물치회는 개인적으로 아주 좋았다. 넣자마자 부풀어 올라 몇 초 익힌 후 씹었는데, 물렁뼈가 약간 씹히면서 아주 맛있었다. 완자를 긁어 넣어 어묵을 만들어 먹는데, 이게 또 아주 맛있었다. 추천드리고 싶음. 하다 보니 칭찬 일색인데, 흠이 별로 없다. 가격이 좀 높고 접근성이 좀 애매하다는 게 흠이라면 흠? 자동차로 가실 분들은 건물에 주차장이 있어 편히 이용 가능할 듯. (무료) 서비스도 좋고, 맛도 좋으니 훠궈 생각날 때 자주 찾을 것 같다. 추천!" (부분 발췌) ( 리뷰 더 보러 가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냠냠

  1.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1-16
  2. 전화 : 02-516-8777
  3. 영업시간 : 화-금: 17:00 - 23:00 토-일: 11:30 - 23:00 (월 휴무)

    식당상세정보

홍중샤브뷔페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혠니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YNZ : "중국인 친구가 추천해줘서 왔다. 중국 현지에도 똑같은 프랜차이즈가 있다고 함. 만 오천 원에 고기랑 야채가 무한리필인데 처음 주는 양이 워낙 많아서 리필 별로 못 해먹는다. 그래도 라면까지 알차게 말아먹고 옴! 국물도 깔끔한 편이고 재료들도 신선하다. 식사시간에 사람 엄청 많다."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밥졍

  1.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 1050-30
  2. 전화 : 02-843-8584
  3. 영업시간 : 00:00 - 24:00

    식당상세정보

황산샤브샤브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seul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seul : "훠궈는 처음이라 정확한 맛을 평가하긴 어렵지만 ‘훠궈’라고 특징을 잡기엔 평소에 먹던 샤부샤부랑 별반 다를 게 없었다. 좋게 말하면 훠궈 입문자들에게 좋을 것 같고 바꿔 말하면 너무 무난하다. 처음엔 싱거워서 아무 맛도 나지 않았는데 채소를 넣고 고기도 넣고 끓이면서 깊은 맛이 우러나자 향과 맛이 훨씬 좋아졌다. 백탕은 전에 먹던 샤부샤부와 비슷한 맛인데 한약재 향이 약간 느껴진다. 홍탕은 마라 맛이 나는 듯 나지 않는 듯 아쉽게 나지만 백탕보단 자극적인 맛이다. 국물이 맛있으니 칼국수보단 죽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홍탕 국물에 달걀을 풀어 죽을 만들어 먹으면 식사로 이것만 먹어도 만족스러울 정도로 맛있다."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한 번 빠지면 출구가 없다! 훠궈 맛

사진 출처 MangoPlate @먹방꼬북

  1.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수송동 58
  2. 전화 : 02-725-0050
  3. 영업시간 : 10:00 - 22:00 (쉬는 시간 월-금: 15:00 - 17:00)

    식당상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