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연희야! 봄나들이 가자!
연희동 맛집 6곳

by망고플레이트

입맛이 살아나는 계절, 봄. 오늘은 홍대, 연남동을 넘어 연희동의 핫한 맛집 6곳을 소개한다. 봄 먹방은 연희동으로!

마우디

사진 출처 MangoPlate @bellseoul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써머칭구] : "분위기 음악 음식 다 좋았던 곳! 트러플 크림 뇨끼와 한우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둘이 먹었는데 양이 다소 적나? 싶었지만 나중 되니 많이 배불렀다 아마 뇨끼 때문인 듯! 뇨끼는 겉이 살짝 튀김처럼 생겼는데 먹어보니 속이 매우 부드럽고 치즈 같은 쫀득함도 느껴져서 맛있었음! 트러플 향 아주 가득한 크림이라 잘 어울렸는데 먹다 보니 끝엔 조금 느끼하긴 했다 어쩔 수 없긴 한 듯! 암튼 맛남!! 등심 스테이크는 미디엄 레어 정도의 굽기인데 육즙도 적당하고 맛났다! 와인 가격도 합리적인 거 같고, 서비스도 좋았다. 음식이 오래 걸린다는 평을 보았는데 상당히 금방 나옴. 아무튼 연희동 감성 충만한 예쁜 곳에서 좋은 시간 보냈음."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사진 출처 MangoPlate @bellseoul, @희희희

  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2-18
  2. 전화 : 02-332-3933
  3. 영업시간 : 11:30 - 22:00 (쉬는시간 월-금: 15:00 - 17:00, 목 휴무)

    식당상세정보

목란

사진 출처 MangoPlate @Pinguguguu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NIWOOW] : "직접 방문 예약한 목란. 진짜 예약하기 너무 힘들어요 ㅠㅠ 이왕 가는 거 제대로 먹으려고 스페셜 코스와 멘보샤 예약했어요. 전복 냉채는 소스가 맛있었는데 칠리소스 같은 맛이 나고요. 동파육은 굉장히 부드러웠는데 청경채가 약간 적게 들어간 게 아쉬웠어요. 멘보샤는 굉장히 바삭하고 크기가 커서 맘에 들었습니다. 코스요리치고 양이 굉장히 많고 전반적으로 맛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멘보샤나 동파육 같은 요리를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을 생각이에요."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사진 출처 MangoPlate @IGJ

  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32-28
  2. 전화 : 02-732-1245
  3. 영업시간 : 11:30 - 22:00 (쉬는시간 15:00 - 17:00, 월 휴무)

    식당상세정보

연희김밥

사진 출처 Instagram @ahzoon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함냐함냐] : "기본 김밥 오징어 김밥 사서 나눠먹었다. 기본 김밥은 뭐하나 특출난 재료가 없지만 달짝지근하게 조린 우엉이랑 단무지, 볶은 당근, 계란.... 모든 조합이 달고 아삭아삭해 편하고 친근한 맛이었다. 오징어 김밥은 마치 고독한 미식가에 나오는 고로 아저씨의 "우오~맵지만 맛있어~"라는 대사가 떠오르는 맛이었다. 김밥치고 생각보다 매웠지만 자꾸만 손이 가는 맛. 기본 김밥은 신라면이랑, 오징어 김밥은 사리곰탕면이랑 어울릴 거 같다. 다음에는 그렇게 먹어야지"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사진 출처 MangoPlate @Summer

  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29-3
  2. 전화 : 02-323-8090
  3. 영업시간 : 06:00 - 20:00 (수 휴무)

    식당상세정보

오향만두

사진 출처 MangoPlate @Siree0725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나영이] : "화교 어르신들이 운영하시는 연희동 만둣집! 작은 가게로 테이블 7개 정도가 전부이다. 2차로 방문했음에도 웨이팅이 한 팀 있었고 운 좋게 포장 손님이 나가셔서 10분 대기 후 입장! 늦은 시간대엔 포장 손님이 많은 듯하였다. 배가 불러서 군만두만 주문했는데 비주얼적으로 훌륭한 10피스의 만두가 빠르게 등장! 처음 나왔을 땐 바삭하게 구운 부분만 보여서 만두피 전체가 바삭한 줄 알았는데 뒤집어보니 절반은 물만두의 만두피 느낌이라 두 가지의 식감을 전부 느낄 수 있었다! 만두피는 너무 두껍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과하지 않아 딱 내 스타일이었다!! 속까지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육즙 팡팡! 육즙이 흐를 정도로 풍부해 충분히 고기의 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었다. 양과 맛 전부 합리적이라 가성비가 좋은 착한 가게! 연희동이 찾아가기가 쉬운 동네는 아니지만 퀄리티 좋은 만두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는 집!! 만두 이외에 술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메뉴들이 있어 가볍게 술 한잔하고 싶을 때 와도 좋을 것 같다!! 추천 추천!!"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사진 출처 MangoPlate @치치, @Siree0725

  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188-69
  2. 전화 : 02-323-3749
  3. 영업시간 : 11:30 - 22:00 (쉬는시간 15:00 - 17:30, 수 휴무)

    식당상세정보

올레무스

사진 출처 MangoPlate @굿걸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모이모이짱] : "훌륭하다!! 공간의 개성이 뚜렷하고 분위기가 참 멋지다. 보이는 모든 것에 하나하나 신경 써서 고르고 배치한 흔적이 남아있다. 심지어 공기까지도! 연희동에서 손님을 만날 일이 있다면 이곳을 가면 딱 좋을 듯. 그러나 테이블 없이 바 형태로 앉을 수밖에 없고, 공간이 크지 않아서 2인 이상은 힘들 것 같다. 말차 맛도 정말 좋고, 아포카토도 매우 만족스러웠다. 말차에 곁들여 나온 모나카도 맛있었지만 정말 너무나 작았다! 그걸 또 같이 간 지인과 나누어 먹느라 둘 다 입에서 넣자마자 녹아버려서 무슨 맛이었더라..? 생각하게 되었다는... 몽블랑도 밤 무스와 그 안의 과자층(?) 모두 좋았으나, 특히 갈색 머랭 스틱에 대해 지인이 "막대기 진짜 맛있다~" 하심. ㅎㅎ 남자 주인(?) 분도 여자 직원분도 차분하게 차를 만드시고 설명해 주시는데 뭔가 조용한 카리스마가 느껴졌다. 혼자서나 친구와 같이 자주 가고 싶은 곳이지만, 상당히 엄숙한 분위기므로 ㅎㅎㅎㅎ 절대로 떠들면 안 될 것 같다."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사진 출처 MangoPlate @준영, @hmmm

  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220-40
  2. 영업시간 : 공식 인스타그램 참고

    식당상세정보

피터팬1978

사진 출처 MangoPlate @후추

망고플레이트 유저의 솔직 리뷰 [망고플레이트 ID @김별] : "피터팬은 확실히 유명한 행복주머니나 장발장 같은 빵을 잘 만드는 것 같다. 행복주머니: 샤워도우 빵답게 빵에서 산미가 난다. 빵의 구수함과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다. 특히 안에 들어간 단호박과 무화과. 크림치즈가 잘 어울려서 밥 안 먹은 나에게 좋은 끼니가 되었다.! 가격 대비 좋았다. 딱히 꼬투리 잡을 것도 없는, 정말 행복주머니란 이름이 어울리는 빵이다. 다음엔 장발장 먹어봐야지. 프레첼 같은 빵보다 건강빵을 추천하고 싶다.(아 시식으로 먹었던 크림빵도 괜찮았다.) 전체적으로 빵을 잘 만드는 가게지만, 속 재료를 듬뿍 넣은 빵이 맛있다. 그리고 들어간 재료에 비해 가격도 낮은 편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서비스로 마들렌 같은 걸 항상 넣어주신다.. 천사... 다시 가 볼 의향 있음!" (부분 발췌) (리뷰 더 보러 가기)

사진 출처 MangoPlate @빵쥬

  1.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동 90-5
  2. 전화 : 02-336-4775
  3. 영업시간 : 08:00 - 21:00

    식당상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