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미친듯한 바삭함, 촉촉함!
청담동 호시카츠

by망고플레이트

업무를 빙자한 망고걸이 간다!

청담동 : 호시카츠

누군가는 말했죠. “돈가스를 싫어하는 사람은 한 명도 못 봤다. 돈가스를 좋아하는 사람은 천성이 착하다.” 천성이 착한(?) 망고걸이 방문한 청담동 맛집 호시카츠를 소개합니다.

이곳의 돈가스를 두고 이 말을 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누구나 좋아할 역대급 돈카츠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일본 정통 돈카츠답게 튀김옷이 얇고 고기가 두꺼운 게 특징인 호시카츠의 대표 메뉴는 로스카츠(등심)와 히레카츠(안심), 두 가지가 있답니다.

로스카츠(등심)는 특로스카츠로도 맛볼 수 있는데요. “특”로스카츠는 덧살 등심으로 불리며 돼지 한 마리에 200g밖에 나오지 않는 가브리살이 붙어있는 최고급 등심이라고 해요.

첫입을 베어 물자마자 인생돈카츠를 외쳤어요. 특히 탱글탱글한 가브리살과 등심이 붙어있는 경계 부분에서 나오는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 나는 기름짐이 정말 일품이에요. 여기에 트러플소금을 올려 먹으면 육즙과 풍미가 그야말로 폭!발!

히레카츠(안심)는 돼지고기 중 가장 부드러운, 최고의 육질을 자랑하는데요. 육질의 결이 곱고 적당하게 지방이 있는, 부드러운 근육으로 구성된 부위랍니다. 대(大) 6조각, 중(中) 4조각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특히 히레는 나오자마자!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을 때! 바로 먹어야 해요. 함께 나오는 소금에 특제 유자소스 (유자, 풋고추, 소금으로 만든 절임)를 곁들이는 게 팁! 겉바속촉의 정석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산처럼 쌓여 나오는 양배추샐러드 와 돼지고기 미소된장국 돈지루 까지! 메인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사이드 메뉴로 완벽한 돈카츠 한 상을 맛볼 수 있답니다. 줄 서서 먹어도 아깝지 않은 맛!

마음에 드는 상대방이 있다면 이제 이렇게 물어보세요. “저기.. 호시카츠 좋아하세요?”

지극히 개인적인 망고 점수

: ★★★★★


이런 분에게 추천해요!

: 돈가스를 사랑하는 분, 돼지고기의 육즙&풍미, 부드러운 식감, 겉바속촉의 정석, 트러플 소금과 유자소스를 곁들인 돈가스 맛, 가격은 조금 있지만, 맛만 있다면 즐길 의향이 있으신 분, 아담하지만 일본 현지스러운 맛과 공간


이런 분에게는 강력 추천하기 어려워요.

: 대기 줄을 견디는 게 힘드신 분, 바 테이블에서 먹는 게 조금 불편하신 분, 맛집 선정에 있어 접근성이 가장 중요한 분


청담동 : 호시카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