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여행]by 맥스무비

신주쿠 중심을 벗어나면 '너의 이름은.' 속 타키와 미츠하의 흔적을 동시에 발견할 수 있다. 만나고 싶었지만, 만날 수 없었던 그들의 안타까움과 아쉬움이 묻어있는 도쿄 전체를 돌아봤다.

 

이 글은 #절대_잊지_못할_'너의 이름은.' |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① 신주쿠 역 주변 에서 이어집니다.

롯본기 힐즈 모리 타워 52층 / 도쿄도 미나토구 롯본기 힐즈 모리 타워 52층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타키와 오쿠데라가 데이트하는 장소인 롯본기 힐즈 모리 타워 52층 도쿄 스카이뷰에서 도쿄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너의 이름은.'에선 아주 넓은 공간으로 나오지만, 출입구 쪽에 벽을 설치하고 상품 전시를 하고 있어 생각보다 공간은 넓지 않다. 도쿄 스카이뷰의 가격은 성인 1명당 1,800엔(한화 1만 8,450원). 도쿄의 랜드마크 도쿄타워는 물론, 시원하게 뻗은 일본 동해도 볼 수 있다. '너의 이름은.' 촬영 장소라는 안내판이 있고, 무료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곳에서 보는 도쿄 야경은 단연 최고다.

센다가야 역 / 도쿄도 시부야구 센다가야 역 출구 앞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너의 이름은.'에서 미츠하가 타키를 찾기 위해 주변을 두리번거리던 곳. 현재 센다가야 역은 '너의 이름은.' 에서 보던 모습과 많이 다르다. 리모델링 작업이 한창인 센다가야 역은 형광등간판에서 스티커간판으로 바뀌었고, 내부는 확장 공사 중이다. 과거의 센다가야 역이 궁금하다면, '너의 이름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요기 역 /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 역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미츠하가 타키를 만나기 위해 도쿄에서 와서 전철을 기다리는 요요기 역. 미츠하가 앉아 기다리던 자리는 그대로 있고, 신주쿠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노란색 전철은 '너의 이름은.'에 나온 것과 똑같이 생겼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등장한 NTT 도코모 요요기 빌딩이 요요기 역 근처. 아침에 요요기 역 근처에서 NTT 도코모 요요기 빌딩을 찍으면 역광이니, 꼭 해가 중천에서 내려올 때 찍거나 요요기 역 반대방향으로 가길 바란다.

시나노마치 역 육교 / 도쿄도 신주쿠구 시나노마치 역 앞 육교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시나노마치 역 육교는 '너의 이름은.'에서 타키가 미츠하에게 전화하는 장면, 미츠하가 타키에게 전화하는 장면, 그리고 타키와 오쿠데라가 헤어지는 장면에 등장한다. 타키와 미츠하의 서로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아있는 곳. '너의 이름은.' 속 육교 장면에는 나오지 않지만 실제로는 육교 뒤에 큰 사원이 위치해 있다.

시나노마치 역 교차로 / 도쿄도 신주쿠구 시나노마치 역 교차로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아침과 밤 장면의 인서트 컷으로 들어간 시나노마치 역 교차로. 시나노마치 역 출구에 나와 횡단보도 앞에 서면 바로 '너의 이름은.'에서 본 장면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요요기 역 근처에 있는 NTT 도코모 요요기 빌딩이 눈에 확 들어올 정도로 앞이 트여있다. 이곳에서 해가 지는 장면을 보면 노을이 아주 아름답게 보인다.

요츠야 역 계단 / 도쿄도 신주쿠구 요츠야 역 서쪽 출구 계단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타키의 몸이 된 미츠하가 오쿠데라 선배와 데이트 약속을 잡았다는 것을 모르고 있던 타키. 미츠하가 남긴 메시지를 보고 부리나케 요츠야 역으로 향한다. 데이트에 늦을까 헐레벌떡 뛰어온 타키가 벽을 짚고 숨을 가쁘게 쉬는 장면이 바로 요츠야 역 계단이다. 계단 벽은 '너의 이름은.'에서 타키의 키와 비슷했던 것보다 실제로 훨씬 크다.

요츠야 역 서쪽 출구 앞 / 도쿄도 신주쿠구 요츠야 역 서쪽 출구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타키가 휴대폰에 남긴 미츠하의 메시지를 확인하며 걷는 곳이 요츠야 역 서쪽 출구 앞. 주변 나무들의 모양, 빌딩들의 위치와 생김새, 그리고 유리창 하나까지 실제 '너의 이름은.' 장면과 일치한다. 순식간에 지나가는 장면이지만, 신카이 마코토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스카 신사 계단 위 / 도쿄도 신주쿠구 스카 신사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스카 신사는 '너의 이름은.'의 마지막 장면을 장식하는 곳인 만큼 성지순례를 온 사람으로 가장 북적인 곳이다. 스카 신사 계단 장면을 따라 하며 사진 찍기 바쁜 사람들, 특히 연인들이 이곳을 자주 찾는다. 이곳에서 벌어진 일은 '너의 이름은.'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계단이 가파르기 때문에 촬영할 때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스카 신사 근처 갈림길 / 도쿄도 신주쿠구 스카 신사 앞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② 도쿄

ⓒ 맥스무비 이인국

서로를 찾기 위해 스카 신사 주변을 돌아다니는 타키와 미츠하. 타키가 전속력으로 달리던 한적한 갈림길은 실제로도 사람이 드물고 조용하다. 타키가 향하는 왼쪽으로 갈림길을 지나가면 스카 신사가 나타난다.


이 글은 #절대_잊지_못할_'너의 이름은.' | ‘떠나자! 스팟 성지순례’ ③ 히다 후루카와 로 이어집니다.

 

글 박경희

2020.04.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영화로 꿈꾸고, 영화로 소통하는 진짜 영화 관객을 만족시킬 단 하나의 영화 월간지
채널명
맥스무비
소개글
영화로 꿈꾸고, 영화로 소통하는 진짜 영화 관객을 만족시킬 단 하나의 영화 월간지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