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봄 패션은?"… 체형별 청바지 고르는 TIP

[라이프]by 머니투데이

자신의 장점을 부각하는 패션 입어야…부츠컷·스트레이트·보이프렌즈 진 등 청바지 패션 팁

머니투데이

사진제공: 게스, 라빠레뜨, 시스템

봄이면 떠오르는 코디 중 하나는 흰 티에 청바지가 아닐까. 화사한 청바지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체형에 맞는 디자인을 골라 멋을 더욱 살려보자. 몇 년간 계속해서 복고가 유행이다. 부츠컷, 와이드 팬츠는 종아리 또는 허벅지 라인을 감춰 체형 보완과 트렌드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낼 수 있다.

마른 하체 고민, 휜 다리· 좁은 골반엔 '부츠컷·보이프렌드진'

머니투데이

리사, 조이, 수지, 태연. 사진: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인스타그램, 게스 제공, 머니투데이 DB

스키니 진과 스트레이트 진이 잘 어울리는 마른 다리는 쉽게 부러움을 산다. 하지만 고민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마른 다리가 더욱 부각되어 보이거나 왜소해 보이고 싶지 않다면 부츠컷이나 보이프렌드 진을 입어보자.


무릎 아래로 퍼지는 모양의 부츠컷과 남자친구의 청바지를 뺏어 입은 듯한 보이프렌드 진은 휜 다리를 감추기에 좋다. 이때 골반이 좁은 편이라면 골반을 강조하는 부츠컷보다는 보이프렌드 진이 좋다. 부츠컷 데님진은 골반이 있는 편이라면 마른 다리를 커버하고 볼륨 있게 연출할 수 있다. 허벅지에 비해 굵은 종아리가 고민인 이들에게도 부츠컷을 추천한다.

통통한 하체 고민, '와이드·크롭진'으로 라인 감추기

머니투데이

블랙핑크 지수, 오연서, 정려원. 사진: 머니투데이 DB, 배우 오연서 정려원 인스타그램

상체에 비해 하체가 통통한 체형은 와이드 진으로 다리 라인을 감춰 슬림하게 연출하면 도움이 된다. 허리선을 강조할 수 있는 하이웨이스트 진을 고르면 몸매의 장점을 부각할 수 있다.


허리 말고 발목을 드러내 날씬하게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크롭진을 입거나 밑단을 롤업해 발목을 드러내면 가는 라인이 드러나 전체적인 몸매가 날씬하게 보인다. 단, 키가 작거나 상체가 길어 고민이라면 크롭진은 단점을 부각해 피하는 게 좋다. 상체와 하체의 비율이 많이 차이 나지 않고 골반이 있는 편이라면 와이드 진보다는 스키니 진이나 부츠컷 데님이 오히려 더욱 날씬해 보일 수 있으니 비교해서 입어보자.

통통한 상체엔 스키니 진…긴 허리엔 플레어진

머니투데이

있지 유나, 모델 아이린, 블랙핑크 제니, 있지 리아. 사진: 머니투데이 DB,캘빈클라인진 제공

하체에 비해 통통한 상체를 커버하고 싶다면 타이트한 스키니 진이 도움 된다. 자신의 몸매 중 자신 있는 부분을 드러내야 단점이 커버된다.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아 스키니진이 어울리지 않는다면 밑단이 퍼지는 플레어 진을 추천한다. 허리 선이 낮은 로우라이즈 보다는 하이웨이스트 디자인이 좋다. 이때 구두를 신었다면 힐을 감추는 길이로, 운동화를 신었을 때는 발목을 감추는 길이로 골라 다리를 길어 보이게 연출하면 도움 된다.

키가 커 보이고 싶다면 '하이웨이스트 진·롱 데님진'

머니투데이

가수 청하, 수지, 블랙핑크 로제. 사진: 머니투데이 DB, 게스 제공

키가 작다면 하이웨이스트 또는 길이가 긴 데님진을 입어보자. 허리선이 높게 제작된 하이웨이스트 진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이때 길이가 신발을 덮으면 굽을 감춰 다리가 더 길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낼 수 있다.


힐을 평소에 신지 않아도 롱 데님진을 입을 수 있다. 앞부터 뒤까지 굽이 두껍게 있는 플랫폼 슈즈를 착용하면 된다. 발은 편하고 스타일도 많이 달라지지 않으면서 하이웨이스트 진을 멋스럽게 소화할 수 있다.


마아라 기자 aradazz@

2020.04.09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투명하고 깨끗한 시장, 투자정보의 민주화를 목표로 앞으로 나아가는 머니투데이
채널명
머니투데이
소개글
투명하고 깨끗한 시장, 투자정보의 민주화를 목표로 앞으로 나아가는 머니투데이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