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父 채무 논란' 휘인 "母와 이혼 후 연락 無…해결 노력"

[연예]by 뉴스1
'父 채무 논란' 휘인 "母와 이혼

마마무 휘인© News1

그룹 마마무의 휘인이 마이크로닷, 도끼, 비에 이어 '부모 채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휘인은 소속사를 통해 "아버지와는 어머니와 이혼 후 연락을 하지 않고 지내고 있으나 가족들과 상의해 원만히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마무의 소속사 RBW는 27일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 마마무 휘인 친부와 관련된 논란이 일어나게 된 것에 대해 사과의 말씀드리며, 빠른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휘인의 입장을 전했다.


휘인은 입장문에서 "저는 아버지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자랐다. 친아버지는 가정에 무관심했고 가장으로서 역할도 등한시했다. 때문에 가족들은 예기치 못한 빚에 시달리는 등 가정은 늘 위태로웠다"고 고백했다.


이어 "부모님은 2012년 이혼을 하셨지만 어머니는 몇개월 전까지 신용불량자로 살아야 했다. 이혼 후 아버지와 떨어져 살았지만 그 이전까지의 많은 피해를 어머니와 제가 감당해야 했다"며 "몇 해 전 친아버지와 마지막으로 연락했을 당시에도 저는 어머니와 나에게 더이상 피해주는 일 없게 해달라, 서로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부탁을 드렸고 지금까지 아무 교류가 없다"고 밝혔다.


휘인은 "현재 저는 친아버지가 어디에 사시고, 무슨 일을 하시고, 어떻게 지내시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면서 "이런 상황 속에서 피해 사실을 접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이지만, 가족들과 상의해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 마마무 멤버들에게도 너무 미안한 마음"이라는 심경을 전했다.


앞서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마마무 멤버의 아버지로 인해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집안이 풍비박산이 됐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마마무 아버지라는 사람이 운영하던 회사는 컨테이너 이동식 화장실 카라반 같은 것들을 만들어 납품하는 업체"라며 "저희 아버지는 화물을 보낼사람과 화물차주를 연결해주는 화물알선소를 운영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 컨테이너 회사는 아버지가 살아계실 때 거래하던 업체중 하나였지만, 신뢰 관계가 거의 없는 상태다 보니 저희는 후불결제 자체를 꺼려했다"며 "그러나 지속적으로 자기 딸이 마마무란 걸그룹이라고 자랑하면서 안정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딸이 유명한 연예인이니 어느 정도 믿고 선거래를 진행했으나 그 후 몇번의 결제를 밀리는 상황이 생기기 시작했고 결국 대금 지급이 늦어져 아버지가 화물 기사들의 독촉 전화에 시달렸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아버지는 힘들어하다가 가족력이 없음에도 췌장암 3기 진단을 받았다. 아버지는 항암 치료 때문에 앙상하게 마른 다리로 일어서기도 힘든 상황에서 정읍에 있는 공장에 찾아가 사정했지만 그 사람은 계속해서 지급을 미뤘다"고 폭로했다.


글쓴이는 "우리 회사는 파산 직전에 가족은 풍비박산이 났는데 휘인의 부친과 휘인 부친의 친형은 벤츠를 끌고 다니면서 돈이 없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글쓴이는 이 글과 함께 전주지방법원에서 받은 판결문을 공개했다. 판결문에는 '원고에게 1772만9000원을 2016년 12월 22일부터 2017년 8월 8일까지 연5%, 그 다음날부터 다 갚는 날까지는 연 15&의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는 내용이 담겼다.


다음은 휘인의 입장 전문.


저는 친아버지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자랐습니다. 친아버지는 가정에 무관심했고 가장으로서 역할도 등한시했습니다. 때문에 가족들은 예기치 못한 빚에 시달리는 등 가정은 늘 위태로웠습니다. 이로 인해 부모님은 2012년 이혼을 하셨지만 어머니는 몇개월 전까지 신용불량자로 살아야 했습니다. 이혼 후 아버지와 떨어져 살았지만 그 이전까지의 많은 피해를 어머니와 제가 감당해야 했습니다. 몇 해전 친아버지와 마지막으로 연락했을 당시에도 저는 어머니와 나에게 더이상 피해주는 일 없게 해달라, 서로의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부탁을 드렸고, 그 이후 몇차례 연락이 왔으나 받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몇 년이 넘는 시간동안 아무 교류도 없었을 뿐 더러 연락이 오간 적도 없습니다. 현재 저는 친아버지가 어디에 사시고, 무슨 일을 하시고, 어떻게 지내시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피해 사실을 접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이지만, 가족들과 상의해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마마무 멤버들에게도 너무 미안한 마음입니다. 마지막으로 논란이 일어나게 된 것에 대해 거듭 사과드립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hmh1@news1.kr

2018.11.2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