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이진, 성유리 소속사와 전속계약 '핑클우정ing'

by뉴스1

뉴스1

배우 이진 인스타그램 © 뉴스1

배우 이진이 성유리와 한솥밥을 먹는다.


22일 뉴스1 취재 결과, 이진은 최근 성유리가 소속된 버킷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맺고 향후 활동을 함께 한다. 버킷스튜디오는 지난 14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이진의 영입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진은 지난 1998년 그룹 핑클 멤버로 데뷔해 1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맹활약했다. 그룹 활동을 마무리짓고는 배우로 전향해 드라마 '왕과 나' '혼' '제중원' '영광의 재인' '대풍수' 등의 작품에서 연기 활동을 펼쳤다. 이후 지난 2016년 금융업에 종사자하는 비연예인 남편과 결혼해 미국 뉴욕에서 생활하고 있다.


핑클 데뷔 20주년이었던 지난 2018년부터 핑클의 완전체 활동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고, 그 결과물로 현재 JTBC '캠핑클럽'이 화제 속에 방영 중이다. 이진은 '캠핑클럽'에서 지난 가수활동 시절과는 다른 입담과 독특한 캐릭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캠핑클럽'으로 재개한 핑클 활동을 시작으로 이진은 새 소속사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성유리 이진 등이 소속된 버킷스튜디오는 문자광고 부가판권 유통, 극장, 저작권보호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제작 및 투자, 매니지먼트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ichi@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