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먹어봤다

[라이프]by 뉴스에이드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다이어트, 또 다시 작심삼일 될 타이밍이다. 그렇지만 낙심하지 말고 하루 1끼만 가볍게 섭취하는 것으로 조심스럽게 재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근 편의점은 물론 뷰티 편집숍에서 1끼 대용으로 안성맞춤인 ‘바’ 형태의 간편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프로틴바, 시리얼바, 너트바 등 성분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다.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이 앙증맞은 바 하나가 얼마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지 의구심이 든 기자 1인, 직접 구매해 먹어보기로 했다. 과연 제품마다 곡물의 구성과 맛에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1. 꽉 찬 곡물의 고소 미(味) : 악마의 블랙 프로틴바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12종의 견과류가 빈틈없이 가득 박혀 있다. 응축시켜 놓은 듯 단단한 제형이 바삭한 식감을 안겼다. 부러트리면 ‘똑’ 소리가 날 정도다. 치아에 찐득하게 붙는 식감을 싫어한다면 강추. 생각 없이 씹다 보면 군것질 욕구를 어느 정도 해소해주는 듯도 하다. ‘단짠단짠’을 기대하진 않았지만 고소한 맛 외 자극이 없는 맛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으므로 운동 전후 섭취해주면 좋을 듯.

2. 담백한 캐슈너트 홀릭 : 닥터유 99칼로리 라이트바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보이는 것과 달리 베리 류보다는 캐슈너트의 담백한 맛이 강하게 느껴진 제품이다. 꿀을 함유해서인지 ‘악마의 블랙 프로틴바’보다 단맛도 더 느껴졌지만 99kcal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개당으로 따져봤을 때 비교 제품 중 단백질 함량은 적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편이므로 참고할 것.

3. 새콤달콤한 마무리 : 시리얼바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베리 종류가 유독 많이 눈에 띄었던 제품이다. 건포도의 맛이 마지막까지 남는다. 곡물 특유의 텁텁한 맛을 싫어하는 이들이라면 선호할 만하다. 제형 자체는 굽혀질 정도로 무르고 부드럽지만, 알갱이 간의 접착력은 약한 편이다. 개봉 시 부서지거나 알갱이가 후두둑 떨어질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 듯.

4. 달콤함 끝판왕 : 통넛츠바

‘가볍게 먹어주마’ 하고 시작했으나 곡물바 4개째부터는 고비가 찾아왔다. 배가 부르다기보다는 식욕이 저하된다는 표현이 맞겠다.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통곡물의 고소함에 지쳐가던 차 만난 통넛츠바는 자극적인 맛으로 위로를 안겼다. 겉면을 비롯해 안쪽 가득, 초콜릿바 ‘자유00’이 연상될 정도로 좌르르 시럽이 발려 있다. 이러한 강한 단맛은 바닐라 파우더(0.3%) 때문이었던 듯도 하다. 땅콩, 아몬드, 캐슈너트를 볶아 사용해 곡물 향도 진한 것이 특징.

5. 풍부한 치즈 풍미 : 칼로리바란스

1일 5바는 무리였다. 포만감이 꽤 컸고 오래 지속됐다. 마지막 바가 남았다.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슈퍼푸드가 가득 들어 있는 바는 아니지만, 다이어트 바의 조상격 '칼로리 바란스'를 빼놓을 수 없었다.

 

수분 함유량이 적은 경성가공치즈를 사용해 치즈 특유의 향미가 진한 것이 특징인데 그 때문에 지방 함량도 꽤 높다. 저열량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1회 제공량은 4개인데 보기엔 앙증맞아 보여도 한 자리에서 다 먹기엔 부담스럽다. 치즈의 느끼함과 물을 찾게 되는 약간의 목 막힘은 취향에 따라 단점이자 장점.

총평

‘칼로리바란스’를 제외하고, 곡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바들은 맛에서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궁금증이 있었다. 직접 먹어 본 결과 맛과 식감 차이가 확연했다. 작지만 강한 녀석들이었다.

1끼 대용으로 딱! 다이어트 바 5종

다이어트 중이라고 해서 무작정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혹은 고지방 저탄수화물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자신의 체형(체성분)과 평소 식습관에 따라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

 

그래픽 = 안경실 기자

 

사진 = 이소희 기자

2017.02.08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야는 어때요?

ESTaid footer image

Copyright © ESTaid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