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연예 ]

박유천, '뉴스데스크' 반박 "허위"..마약정황 CCTV→바늘자국 의혹 벗을까

byOSEN

OSEN
OSEN

마약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박유천이 MBC '뉴스데스크' 보도를 완강히 부인했다. 명백한 허위라는 것이다.


18일 오후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경찰이 확보한 CCTV 영상을 증거로 내세우며 박유천이 직접 마약을 받아갔다고 보도했다.


'뉴스데스크'에 따르면 박유천은 지난 2월 서울 한남동, 3월 역삼동에서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들고가는 모습이 CCTV로 확인됐다.


이에 박유천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인 권창범 변호사는 방송 직후 즉각 공식입장을 밝혔다. 박유천 측은 "우선 조사 중인 상황에 대해 계속 특정 언론 보도가 나오는 것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또 '뉴스데스크' 보도 내용 중 문제가 있는 점은 첫째, CCTV 영상에 3월 역삼동 조용한 상가 건물 내부에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들고 가는 영상이 찍혔다고 보도했지만 이는 지금까지 경찰이 수사 과정에서 단 한번도 질문하지 않는 내용이다. 조사 과정에서 묻지도 않는 내용을 경찰이 집중 추궁했다고 보도한 것 자체가 명백한 허위 보도이다"고 반박했다.

OSEN

특히 '뉴스데스크'는 "경찰은 박유천이 마약 판매상에게 마스크를 쓴 채 송금하는 영상도 추가 확보했다"라며 "CCTV 속 박유천 손등에 바늘 자국과 멍자국도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박유천 측은 "둘째, 박유천 손등에 바늘 자국이 있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수 개월 전에 다친 손으로 손등뿐 아니라 새끼손가락에도 같이 다친 상처가 있다. 더구나 이 손등은 경찰이 조사 과정에서 확인한 부분으로 CCTV 영상에 나타나는지도 확인하지 않았는 바, 보도 경위가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유천 측은 "MBC 허위사실 보도에 대해서는 정정보도를 청구할 예정임을 밝혀두는 바"라고 피력했다.


앞서 경찰은 황하나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박유천과 함께 투약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박유천에 대한 수사를 펼쳐왔다. 이에 박유천은 경찰조사 직전인 지난 10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결단코 마약을 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그렇게 박유천은 17일과 18일에 걸쳐 경찰에 자진 출석,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하지만 박유천은 혐의를 계속 부인했음에도 불구하고 CCTV와 제모 문제로 더욱 큰 의심을 받았다.

OSEN

이와 관련해 박유천 측은 "지금까지 경찰에서 보여준 CCTV 사진에 대해서는 박유천씨도 설명이 가능한 내용"이라면서 "과거 왕성한 활동을 할 당시부터 주기적으로 신체 일부에 대해 제모를 하였다. 이미 경찰은 전혀 제모하지 않은 다리에서 충분한 양의 다리털을 모근까지 포함하여 채취해서 국과수 정밀검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또한 박유천은 경찰의 간이 검사 결과 마약 관련 음성 반응이 나온 상태다. 경찰은 박유천의 모발과 소변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


이처럼 아직 아무 것도 단정지을 수 없는 가운데 '뉴스데스크' 측에선 박유천의 바늘자국을 지적해 혼란을 더했다. 박유천 측은 "명백한 허위"라며 강력하게 부인하고 있는 상황. 과연 박유천은 이번 마약 논란과 관련해 어떤 결과를 받게 될지, 또 말끔히 의혹을 씻을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OSEN=김은애 기자] ​misskim321@osen.co.kr

[사진] OSEN DB, 뉴스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