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애니메이션 속 음식을
실제 음식으로 만들다!

byㅍㅍㅅㅅ

일본은 애니메이션 강국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이 중에서도 지브리 스튜디오가 만든 애니는 높은 인기를 구가합니다. 지브리 애니 중에는 음식을 먹는 장면이 꽤 많습니다. 그런데 지브리 애니 속의 음식을 실제로 만드는 인스터그래머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속 음식을 실제 음식으로

아이디 en93kitchen을 사용하는 이 인스타그래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브리 애니 속 음식을 실제 음식으로 재현한 후 촬영한 사진을 애니 속 장면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벼랑 위의 포뇨>의 한 장면이네요. 샌드위치가 두툼한 게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이 애니는 <이웃집 토토로>네요. 예쁜 도시락입니다. 전형적인 일본 음식이죠.

 

 

다시 <벼랑 위의 포뇨>입니다. 라면 같은데, 이 장면에서 저도 군침이 흐를 정도로 음식 표현을 잘 했습니다.


 

<루팡3세>의 한 장면입니다. 스파게티와 미트볼 같네요.

 

 

드디어 음식 장면이 많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입니다. 고봉으로 쌓고 단무지를 꽂은 밥입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입니다. 지브리는 이상하게 근대 시대의 유럽을 배경으로 한 애니가 많아요. 유럽의 산업혁명에 대한 향수가 있는 건지 스팀펑크류의 애니도 많습니다. 그래서 유럽 음식도 많이 소개됩니다.

 

※ 제 페이스북 이웃 분께서 유럽을 배경으로 한 애니들은 원작이 있어서 유럽 배경이 많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천공의 성 라퓨타>도 걸리버 여행기에서 차용한 애니네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온 장면이네요. 바게트 빵과 치즈입니다.


 

일본 제국의 제로센 전투기 미화 논란이 있었던 ‘바람이 분다’라는 애니네요. 커피 마시는 장면이 있는데 이 부분 또한 융드립으로 재현했습니다.

 

 

대부분의 애니가 지브리 애니인데 이 애니는 아닙니다. 올해 초에 개봉해서 큰 인기를 끌었던 <너의 이름은>입니다. 고로케와 야채가 있는 샌드위치입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미국인들의 아침 식사인 베이컨과 계란후라이가 있습니다.

 

 

<게드전기>입니다. 빵에 치즈와 양파를 올려서 먹습니다.

 

 

<알프스 소녀 하이디>입니다.

 

 

<코쿠리코 언덕에서>라는 애니입니다. 저는 별 재미가 없었습니다만 남녀 주인공이 먹던 고로케는 아직도 기억납니다.

 

 

<늑대아이>에서 나온 우동입니다. 늑대아이는 정말 강추하는 애니입니다. 특히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은 꼭 보세요.

 

더 많은 사진은 이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필자 썬도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IT와 사진 예술을 좋아하는 블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