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라이프 ]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진다, 가성비 좋은 인테리어 소품 7

byㅍㅍㅅㅅ

잦은 스타일링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그 비용에 대한 고민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돈이야 절약하겠지만 언제나 똑같은 모습에서 나오는 그 지루함은 과연 누가 책임질까.

 

오늘은 저렴한 예산으로 구매 가능하며 시공 비용이 들지 않고, 자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좋은 가성비의 인테리어 소품을 알아보자. 계절에 따라, 특별한 시즌에 따라, 개인적인 기분에 따라서 언제든 가볍게 분위기를 전환하며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1. 스탠드 조명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레트로제프 스탠드 by 까사라이트

설치와 이동이 쉬운 스탠드 조명은 가성비가 좋은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도 단연 첫 번째로 꼽힌다. 다양한 디자인과 조명 방식, 규모 등 선택의 폭이 아주 넓을 뿐 아니라 거실과 침실은 물론 서재와 주방, 다이닝룸 등 어디에든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소재에 따라서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에서부터 감각적인 레트로 스타일까지 두루 표현할 수 있으니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2. 뮤럴 벽지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아이 방에 뮤럴 세계지도 벽지 시공 by dip chroma

벽지 자체를 바꾸기는 어렵다. 작업이 쉽지 않아 인건비와 시간이 많이 드는 종목 중 하나다. 비용을 아끼겠다고 스스로 했다가 오히려 비전문가적인 실수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스티커처럼 쉽게 떼고 붙일 수 있는 뮤럴 벽지는 바로 이 단점을 보완하는 가성비 최고의 장식 아이템이다. 다양한 색이나 그림을 표현할 수 있으며 실제 사진, 예술 작품 등까지도 제한 없이 담을 수 있다.

3. 사진, 그림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염창동 79㎡ 인테리어 by 바라봄디자인

꼭 유명한 작가의 작품일 필요는 없다. 남의 시선에 좌지우지되지 않는, 확고한 당신의 취향이 담긴 그림이나 사진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해보자. 어떤 모습, 어떤 색이 담겼는지에 따라 당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아주 직접적으로 그려 넣을 수 있으니 시각적인 효과만큼은 확실하게 보장하는 인테리어 소품이다.

4. 디자인 거울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대전인테리어 신동아파밀리에 45평 아파트 탑층 인테리어 by 디자인투플라이

현관이나 복도, 드레스룸, 욕실에는 거울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거울이 필요한 공간의 간접적인 장식 효과를 공략할 때 유용하며 프레임의 소재와 색상에 따라서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실속형 아이템이다. 스포트라이트 조명이나 벽 등, 거울 프레임 자체에 결합한 소형 조명으로 라인을 강조하면 장식 효과는 더욱 커진다.

5. 러그, 카펫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용두동 주택 by DESIGNCOLORS

러그나 카펫 역시 가성비 좋은 장식 소품 리스트에서 빠질 수 없다. 사계절에 따라 변화를 줌으로써 계절마다 특유의 생동감을 살려주며 온도 변화에 따라 그 소재를 선택해 쾌적한 공간을 완성할 수도 있다. 거실의 넓은 면적이나 침대 주변, 현관 등 위치에 따라 크기만 조절하면 거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두루 응용해보자. (러그와 카펫을 이용한 인테리어 방법)

6. 살아 있는 꽃과 잎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color your life_북한산아이파크인테리어 by (주)바오미다

식탁이나 거실 테이블 위를 싱그러운 꽃과 식물로 장식해보자. 화사한 색감과 식물 특유의 산뜻한 생기가 공간을 가득 채우며 그때그때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게 느껴질 것이다. 꽃이 시들기 시작하면 때를 놓치지 말고 교체하는 게 중요하지만 말릴 수 있는 꽃이라면 깨끗하게 말려 벽에 장식하는 것도 운치 있다. (신선한 꽃 연출 아이디어)

7. 블라인드, 커튼

이것만 바꿔도 우리 집 분위기가 달라

경남 하북면 예술인촌 전원주택 by 에스디자인

블라인드나 커튼은 방음과 보온 효과를 살리고 사생활을 보호하는 기능적인 요소인 동시에 그 공간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역할까지도 톡톡히 해낸다. 겨울에는 두꺼운 소재에 따뜻한 톤을, 여름에는 서늘한 톤에 얇은 소재를 매치해 그때그때 개성 있는 표정을 연출해보면 어떨까. 커튼을 어떻게 묶고 설치하는지에 따라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니 배워보는 것도 추천한다.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커튼 아이디어)

필자 호미파이 코리아(J. Kuhn) (블로그)

내 집 짓기 프로젝트,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나요? 호미파이 코리아는 전 세계 35개국 이상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와 함께 하는 협력 플랫폼입니다. 매일 온라인 매거진을 통해 건축·인테리어·리빙에 걸친 유익한 기사를 정기적으로 발행하며,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독자 여러분께 무료상담 및 전문가를 찾아주는 매칭 서비스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