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을 넣으면 새콤달콤함이 업! ‘귤 라이스페이퍼쌈’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최근 베트남 음식이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죠. 베트남 대표 음식 가운데 하나인 월남쌈은 투명하고 얇은 라이스페이퍼를 안에 채소, 생선 등을 싸서 먹는 음식으로, 가정에서도 만들수 있어 손님맞이용으로 제격입니다.


봄이 다가오는 이 시기에는 조금 더 상큼한 라이스페이퍼쌈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로 귤을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입니다. 새콤달콤한 맛 뿐 아니라 귤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까지 섭취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이나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또한 귤에는 헤스페리딘(hesperidin)이라는 비타민P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라이스페이퍼와 간단한 채소 재료만 있으면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귤라이스페이퍼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재료 (2~3인분)

▶ 주재료 : 귤(4개), 빨간 파프리카(1/2개), 노란 파프리카(1/2개), 라이스페이퍼(10장)


▶ 부재료 : 적양배추(3장), 청상추(10장),


▶ 귤소스 재료 : 귤(1개), 홍고추(1/2개), 청양고추(1개), 설탕(2T), 식초(2T), 까나리액젓(1T)


■ 만드는 법

1. 귤은 껍질을 까서 낱알로 뗀 뒤 절반만 칼집을 깊게 넣어 넓게 펼친다.

2. 파프리카, 적양배추 7cm로 채 썰고, 청상추는 밑동을 자른다.

3. 라이스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적신 뒤 넓게 펼친 귤과 청상추를 올린다.

4. 그 위에 채 썬 재료와 낱알로 뗀 귤을 올려 양옆을 접은 뒤 돌돌 만다.

5. 귤(1개)은 껍질을 까 즙을 짜고, 고추는 송송 썬 뒤 나머지 귤소스 재료를 섞어 곁들인다.


자료제공=농촌진흥청


gorgeous@heraldcorp.com

2018.02.2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