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대신 그릴에…‘모듬버섯 훈제구이’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채식 요리에는 버섯이 많이 들어갑니다. 고기 대신 쫄깃한 식감을 즐기고, 저칼로리에 영양소까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버섯에는 각종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도 다량 있습니다. 몸안에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어 성인병 예방으로 추천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번 주 가족 밥상에는 고기 대신 그릴에 구워낸 버섯을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칼로리는 더 낮아지고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 등 몸에 이로운 영양성분은 더 풍부해집니다. 연근과 마, 또는 다양한 채소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이도경 채식요리 연구가가 제안하는 ‘모듬버섯 훈제구이’ 레시피입니다.


■ 재료(4인기준)

새송이 4개, 표고큰것 8개,느타리 200g,마 1개, 연근 1개, 솔잎(장식용)


양념장: 참기름 3큰술, 죽염가루 1큰술, 마늘 으깬것 1큰술, 후추가루 2작은술


■ 만드는 법

1. 모든 버섯을 슬라이스로 썰어주고, 연근과 마는 껍질을 벗긴뒤 썰어준다.

2. 그릴팬을 달군뒤 손질해둔 버섯들을 순서대로 구워낸다.

(훈제향을 원할 땐 석쇠에 담아 가스불에서 살짝 구워내면 된다.)


3. 잘라둔 연근, 마도 그릴팬에서 구워낸다.

4. 참기름에 마늘 으깬것, 후추가루, 소금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 후 접시에 솔잎을 깔고 가지런히 담는다.


5. 양념장과 함께 곁들여낸다.


Tip.

-야채와 버섯은 기호에 맞게 구입 후 조리하면 된다.(황제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데친목이, 참송이 등)

-구운 고구마, 단호박, 감자등의 샐러드를 곁들이면 한끼 식사로 좋다.


자료제공=이도경 채식요리연구가


gorgeous@heraldcorp.com

2018.04.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