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고, 시카고·샌프란시스코로 매장 확대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계산대가 없는 무인 편의점 ‘아마존 고(Amazon Go)’가 미국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 최대 온라인 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은 최근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 ‘아마존 고’ 매장을 열 계획으로 매장 관리 직원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시카고는 아마존 제 2 본사 후보지 중 한 곳이기도 하다.

아마존 대변인은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에 ‘아마존 고’를 열 예정이라고 인정했으나, 개점 일자는 공개하지 않았다.

 

 

아마존은 2016년 12월 시애틀 본사 1층에 167㎡ 규모의 ‘아마존 고’ 첫 매장을 열고 직원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해왔다. 지난 1월에는 일반인에게도 이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아마존 고는 매장내 설치된 수백 개의 카메라와 센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별도의 계산과정 없이 쇼핑을 할 수 있다. 매장을 나올 때 선반에서 고른 물건은 앱 인식 장치에서 자동으로 계산된다. 다만 소수의 직원이 매장에 배치돼 고객을 돕는다. 현재 시애틀 아마존 고 매장에서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간단한 점심 메뉴. 음료, 디저트, 스낵류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외에 간편 요리 세트, 잡화, 관광객을 위한 아마존 기념 상품들이 진열돼있다.

아마존은 대부분의 쇼핑이 온라인으로 이뤄지게 될 머지않은 미래에 아마존 고 형식의 매장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2018.05.30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