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푸드 ]

‘코코넛 빙수’, 홈메이드로 즐기기

by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빙수가 사랑받는 계절이 시작됐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코코넛 빙수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일찍부터 호텔가에는 코코넛을 이용한 빙수메뉴를 경쟁적으로 내놓기도 했죠. 코코넛에는 칼륨과 비타민 D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사이토카인과 라우르산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노화 지연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코넛은 버릴 것이 하나 없는 과일입니다. 코코넛밀크는 우유 대용품으로 동남아에서는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데요. ‘천연 이온음료’라고 불리는 코코넛워터 역시 운동 후 스포츠 음료 대신 마시면 전해질과 당분, 적당한 칼로리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워터와 코코넛파우더 등 코코넛 하나를 그대로 이용한 홈메이드 ‘코코넛빙수’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재료

코코넛 1개, 우유 2컵, 연유 2큰술, 빙수떡 10개, 올리고당 1큰술, 코코넛가루 3큰술, 빙수용 팥 적당량, 식용 양난꽃 1개, 연유시럽 2큰술


■ 만들기

1. 코코넛에 있는 구멍3개 중 1~2개에 젓가락을 찔러넣고 뒤집어서 코코넛 워터를 뺀다. 

2. 망치를 이용하여 단단한 외피를 깬 후 반으로 갈라지면 한쪽은 빙수용 볼로 사용하고 다른 한쪽은 과육을 긁어 파낸다.

3. 믹서기에 코코넛과육 100g, 코코넛워터 1/2컵, 우유 2컵, 연유 2큰술을 넣고 곱게 간다. 

4. 얼음 트레이에 담아 냉동고에서 2시간 동안 굳힌후 다시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 눈꽃빙수를 만든다.

5. 코코넛볼에 빙수를 올린 다음 코코넛파우더를 묻힌 빙수떡과 연유시럽을 곁들이고 양난꽃으로 장식한다.



자료제공=만나몰 (www.mannamall.com)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