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애플망고를 즐기는 방법①애플망고 오이 샐러드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애플망고는 지금이 제철로 가장 맛있는 시기입니다. 특히 더위에 지쳐 입맛이 없거나 체력이 떨어졌을 때 먹으면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채울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망고 1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100㎎)의 절반을 섭취할 수 있을 만큼 풍부한 양이 들어있는데요.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미용에도 좋죠. 또한 망고에 들어있는 엽산은 구내염, 식욕부진 개선에도 도움됩니다.

망고 중에서도 애플망고는 높은 가격에도 인기가 높습니다. 향기롭고 벨벳처럼 부드러운 과육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농후한 맛 때문에 칼로리가 높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100g당 68㎉로 그리높은 편은 아닙니다. 입맛이 없거나 새콤한 음식을 먹고 싶을때 애플망고와 오이로 시원한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칼로리 부담이 없으면서도 입맛을 잡아줄 건강한 한 접시가 완성됩니다.


■ 재료

애플망고 2개, 오이1개, 양상추 80g, 로메인 80g, 적양파 1/2개

드레싱 재료: 올리브오일 1큰술, 발사믹 비네거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견과류 3작은술, 레몬즙 2작은술, 소금 4작은술, 후추 한 꼬집


■ 만드는 법

1. 망고는 깨끗이 씻어,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깍둑썰기를 한다.
2. 오이는 채칼을 이용해서 길게 채 썰어준다.
3. 적양파는 곱게 채 썰어 물에 담가둔다.
4. 로메인과 양상추는 손으로 먹기 좋게 찢어서 준비한다.
5. 볼에 다진 망고와 드레싱 재료들을 넣고 잘 섞는다.
6. 그릇에 로메인과 양상추, 양파 그리고 애플망고를 듬뿍 담아 올린 뒤 드레싱 소스를 뿌리면 완성.

Tip)

- 사과나 배를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다.

- 드레싱은 차게 보관했다가 내면 더욱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자료제공=만나몰 (www.mannamall.com)


gorgeous@heraldcorp.com

2018.07.12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