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도 우아하게... ‘시금치크림소스 연어스테이크’

[푸드]by 리얼푸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영양소가 풍부해 진정한 슈퍼푸드로 불리는 시금치. 주로 나물이나 국에 넣는 식재료로 이용되지만 양식에도 충분히 잘 어울리는 채소입니다. 특히 크림소스에 활용하면 기존에 알던 시금치와는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시금치를 활용한 파스타나 피자 메뉴들이 젊은층에게 인기가 좋은데요. 가정에서도 우아한 시금치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레시피는 바로 ‘시금치크림소스 연어스테이크’요리입니다.


잘 구워진 연어구이에 신선한 시금치를 갈아만든 크림소스를 부워주면 근사한 양식 메뉴가 완성됩니다.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볶아 소스에 넣으면 단 맛이 살아나며, 연어 대신 가자미, 생선가스 등 다른 생선류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디종머스타드 대신 홀그레인 머스타드나 카레가루, 소금 등을 사용해도 됩니다. 페페론치니가 없다면 생략하거나 약간의 고춧가루를 곁들여주세요. 

■ 재료 (1인분)

주재료: 시금치(80g), 스테이크용 연어(2쪽=400g), 마늘(3쪽), 대파(10㎝)


부재료: 레몬(½개), 페페론치니(약간)


크림소스: 휘핑크림(1½컵), 우유(½컵), 파르메산치즈가루(4큰술), 다진 마늘(1작은술)


양념: 올리브유(5큰술), 디종머스터드(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소금(약간)


■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 뿌리를 제거한 뒤 낱낱이 갈라 믹서에 크림소스 재료와 함께 넣어 곱게 갈아준다.
2. 연어는 올리브유(3큰술), 디종머스터드(1작은술),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3. 마늘은 납작 썰고, 대파는 송송 썰고, 레몬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4.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연어를 넣고 10분간 돌린 뒤 노릇해지면 뒤집어 5분간 더 익힌다.
5. 중약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2큰술)를 둘러 마늘, 대파를 넣어 2분간 볶는다.
6. 믹서에 간 시금치를 넣어 살짝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 뒤 소금(약간), 후춧가루를 넣어 간한다.
7. 그릇에 구운 연어를 올린 뒤 시금치 크림소스를 뿌리고 페퍼론치니와 레몬을 올려 마무리 한다.

자료=농촌진흥청


gorgeous@heraldcorp.com

2019.05.2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