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컬처 ]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NS에 사진 올렸다가 네티즌에게 논란만 만든 커플

by레드프라이데이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한 연구에 따르면 지난 6년 동안 약 250명의 사람들이 '셀카'를 찍다가 사망했다고 합니다. SNS의 발달로 인해 좀 더 '눈에 띄는' 사진을 찍고 '좋아요'를 받고 싶은 사람들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되는데요. 얼마 전 한 커플이 위험천만한 사진을 찍고 자신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후 이 문제에 대한 논란이 재점화되었습니다.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이 커플은 발리 우붓에 2018년 새로이 개장한 '더 카욘 정글 리조트(The Kayon Jungle Resort)'의 자랑거리인 인피니티 풀에서 이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남자는 수영장 안에서 여자의 팔을 잡고 있고 여자는 팔로 수영장 절벽에 매달려 한쪽 다리를 들고 있는 위험천만한 사진입니다.

 

현재까지 3만 6천 개의 '좋아요'를 받은 이 사진의 아래에는 26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녀는 정말 용감하군" "이 커플의 신뢰를 보여주는 사진 같아요" 등 사람들의 극찬도 있었지만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었는데요. 한 네티즌은 "정말 멍청하군. 조금이라도 잘못 움직이면 그녀는 죽은 목숨이라고"라고 했으며 또 다른 네티즌은 "진짜 커플은 저런 짓 안 하지. 진짜 아끼고 사랑한다면 이런 멍청한 짓은 안 할 거야"라는 혹평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행동을 사람들이 따라 할 것에 대한 우려도 있었습니다. "왜 여자만 항상 위험을 무릅쓰는 거죠? 남자가 위험한 행동 하는 건 한 번도 못 봤네요" 등 여성만 위험한 행동을 취하는 것에 대한 불만도 있었습니다.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Instagram @cayonjungleresort

이 사진이 '여행스타그램'의 핫이슈로 떠오르자 이 커플은 미국의 폭스 뉴스(Fox News), 인사이더(Insider) 등과 인터뷰를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커플은 자신들은 안전했으며 좀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기 위해 사진을 수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은 이것보다 더 높은 절벽에서 뛰어내린 적도 있었다며 큰 걱정은 하지 않길 부탁했습니다. 실제로 이 인피니티풀 아래에는 또 다른 수영장이 있으나 뛰어내릴 정도의 높이는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수영장의 위험성 때문에 이 호텔은 '노 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기도 합니다.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이 사진 이외에도 이 커플은 아슬아슬한 사진을 많이 찍고 있습니다. 다소 위험해 보이는 다리에 앉아 있는다던지, 절벽에 서 있기, 절벽에서 여자 들어 올리기, 인피니티풀의 가장자리에서 뛰어오르거나 백덤블링하기 등이 있네요.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express.co.uk

위험천만한 사진을 찍은 커플은 이들이 처음이 아닙니다. 세인트 마틴 섬은 프린세스 줄리아나 국제공항에 착륙하는 비행기를 보기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온종일 북적이는 곳인데요. 이 섬은 커다란 비행기가 해수면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높이까지 내려와 착륙하는 모습으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한 여성은 남자 친구의 머리 위에 한 손을 받치고 물구나무를 선 채 사진을 찍었는데요. 이 커플의 위험한 행태는 많은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Instagram @explorerssaurus_

달리는 열차 바깥으로 몸을 내민 채 입을 맞추는 아슬아슬한 장면을 연출한 사진들도 있었습니다. 스리랑카의 작은 마을 엘라에서 촬영한 이 사진도 논란을 낳으며 일파 만파 퍼져 나갔습니다.

'좋아요' 때문에 이런 사진까지? S

잭모리스와 로렌 불렌 / Instagram @doyoutravel

SNS의 '좋아요'로 많은 관심도 받고 돈도 벌 수 있는 시대여서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여행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한 커플인 잭 모리스와 로렌 불렌은 포스팅된 사진 1장당 최고 1만 달러가 넘는 돈을 받으며, 3천 달러 이하로는 거래하지 않는다고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물론 돈도 중요하고, 자기 표현도 중요한 가치 중의 하나이지만 목숨보다 더 중요하진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