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 이슈 ]

'할 수 있다'…90만 팬 둔 스타 BJ 된 두 팔 없는 여성

bySBS

'할 수 있다'…90만 팬 둔 스타

어릴 적 사고로 두 팔을 잃은 중국 여성이 일약 인터넷 스타가 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4일,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27살 양 리 씨의 사연을 보도했습니다.

 

중국 안후이 성의 방부 시에 사는 그녀는 4살 에 큰 사고를 당해 두 팔을 잃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어린 나이에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할 수 있다'…90만 팬 둔 스타

글을 배우거나, 젓가락질 등 비장애인들이 쉽게 하는 행동들을 배울 때도 단지 시간이 오래 걸렸을 뿐 그녀가 하지 못할 것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도전한 그녀는 마침내 중국의 수능인 가오카오까지 우수한 성적을 받아 대학에 진학했습니다.

 

대학에 들어가서는 일자리를 찾는 것에 고민이 많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꼭 부모님을 행복하게 해 드리겠다'는 자신의 꿈을 떠올리며 자신이 갈 길을 열심히 찾았고, 결국 공무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할 수 있다'…90만 팬 둔 스타

하지만 그녀의 삶의 진정한 변화는 몇 달 전에 찾아왔습니다. 호기심에 시작해본 인터넷 라이브 방송이 큰 화제가 된 겁니다.

 

그녀는 이를 닦거나, 화장을 하거나, 만두를 만드는 등 평소 자신이 하는 일들을 보여줬을 뿐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모습에 열광했습니다.

 

어느새 그녀의 채널엔 90만 명이 넘는 팬들이 모여들었습니다. 팬들은 그녀를 보면서 많은 자극을 받는다며 그녀의 모습에 환호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Editor K, 사진=상하이스트 캡처)

 

(SBS 뉴미디어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