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킴 후원금' 3천만 원 전액, 감독 부부 계좌에 꽂혔다

[이슈]by SBS

<앵커>


지난 평창올림픽 직후 경북 의성 군민들이 고향을 빛낸 여자 컬링 팀킴 선수들에게 3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선수들은 한 푼도 받지 못했다고 했죠. SBS 취재 결과 후원금 전액은 김경두 씨의 딸인 김민정 감독과 사위 장반석 감독 계좌로 입금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김영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선영/평창올림픽 여자컬링 대표 (지난 15일) : 올림픽 이후에 의성군에서 환영 행사가 있었는데 그때 이제 다른 여러 기관 단체들로부터 들어온 기금이 있었는데 그 기금의 행방을 저희가 알 수 없습니다.]


선수들의 폭로 이후 SBS가 의성군청을 찾아 이 기금의 행방을 알아봤습니다.


취재 결과 지난 3월 의성 군민들이 팀킴 선수들을 위해 써 달라고 모은 돈이 모두 3천만 원이었는데, 입금받은 계좌의 주인은 장반석 감독과 김민정 감독 부부였습니다.


[의성군청 관계자 : 2천8백만 원은 전체 (경북)컬링팀들, 남녀팀 모두에 대해 지급된 거고, 2백만 원은 여자선수들에 대해서만 주는 걸로 2백만 원 보내줬다고 (담당자가) 얘기합니다. ]


2천800만 원을 받은 장반석 감독에게 "8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왜 선수들에게 말도 안 하고 한 푼도 주지 않았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대해 장 감독은 "입금된 후원금은 경북체육회에 보고했고 남녀 팀 모두에게 지급된 돈이라서 세금 문제와 배분 비율을 따지느라 지급 타이밍을 놓쳤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렇다면 김민정 감독 계좌에 온전히 팀 킴 몫으로 입금된 2백만 원은 왜 선수들에게 나눠주지 않았을까? 이 질문에 대해 장 감독은 모든 의혹을 감사에서 밝히겠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문체부 팀킴 감사팀은 지난 2015년 김경두 씨 측이 훈련비 등 각종 비용을 대한컬링연맹과 경북체육회에 2중 청구한 정황도 포착하고 컬링영맹에 관련 회계 자료 제출을 요청했습니다.

2018.11.23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Copyright © ZUM internet Corp. All Rights Reserved.